맥OS 벤투라 13.3 정식 업데이트 출시, 새로운 이모티콘, 파일 공유 문제 해결
애플은 오늘(3/28) 맥북, 아이맥, 맥 스튜디오, 맥미니를 위한 맥OS 벤투라 13.3 정식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이전 업데이트 버전은 2월 14일 출시한 맥OS 벤투라 13.2.1 보안 업데이트였습니다.
맥OS 벤투라 13.3 업데이트는 시스템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업데이트가 표시되지 않으면 command + R키를 눌러 업데이트 화면을 새로고침하면 업데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맥OS 벤투라 13.3 업데이트 용량은 2.24GB이며, 맥 컴퓨터 기종에 따라 용량은 다를 수 있습니다.
맥OS 벤투라 13.3 업데이트 설치 시간은 약 40분 정도 소요되며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맥을 재시동해야 됩니다.
그러므로 가급적이면 맥에서 작업중이던 화면을 미리 저장한 후 업데이트 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만약에 사태에 대비하여 먼저 타임머신으로 맥을 백업 한 후에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은 벤투라를 설치하지 않은 맥 컴퓨터를 위해 빅서와 몬터레이의 보안 업데이트도 출시했습니다.
이번 벤투라 13.3 업데이트는 동물, 손 제스처 등 새로운 이모티콘 21개와 아이클라우드 공유 사진 보관함의 중복된 이미지를 찾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트랙패드 제스처가 작동되지 않던 문제와 파인더를 사용한 후 VoiceOver가 응답하지 않는 문제도 해결하였습니다.
릴리즈 노트에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다른 기기와의 파일 공유 문제도 해결되었습니다.
벤투라 13.3 업데이트에는 macOS 기능 개선 뿐만 아니라 각종 버그 및 보안 패치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빨리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맥OS 벤투라 13.3 업데이트의 전체 릴리즈 노트입니다.
macOS Ventura 13.3 업데이트 재시동이 필요함 이 업데이트에는 이모티콘이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Mac의 기타 기능 향상, 버그 수정 및 보안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부 기능은 지역 또는 Apple 기기에 따라 사용 가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애플은 또한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펌웨어 업데이트와 tvOS 16.4 그리고 홈팟 16.4 업데이트도 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