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오늘(10.26) 맥북, 아이맥, 맥 스튜디오, 맥미니를 위한 맥OS 소노마 14.1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맥OS 소노마 14.1 업데이트 출시

이번 맥OS 소노마 14.1 업데이트는 소노마의 첫 번째 메인 업데이트로 몇 가지 기능 추가와 함께 버그 및 보안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맥OS 소노마 14.1 업데이트 방법 및 달라진 점

맥OS 소노마 14.1 업데이트는 시스템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시스템 설정 화면 상단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사용 가능 항목에서도 바로 업데이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업데이트가 표시되지 않으면 command + R키를 눌러 업데이트 화면을 새로고침하면 업데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맥OS 소노마 14.1 업데이트 방법

Apple-shop

맥OS 소노마 14.1 업데이트 용량은 약 2.25GB이며,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맥을 재시동해야 됩니다.

설치 시간은 맥 컴퓨터에 따라 다르지만 M1 맥북프로 13인치 기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맥의 백업 소프트웨어인 타임머신으로 백업 한 후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맥OS 소노마 14.1 업데이트 파일 크기

이번 맥OS 소노마 14.1 업데이트는 소노마의 첫 번째 메인 업데이트로 몇가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음악 앱의 즐겨찾기 기능을 업그레이드하여 즐겨찾는 항목을 표시할 수 있으며, 맥과 에어팟 그리고 비츠 헤드폰의 애플 보증 상태를 시스템 설정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은 일반 > 적용 범위 항목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맥OS 소노마 14.1 시스템 설정 보증 범위

이 외에 위치 서비스 문제와 암호화된 외장 드라이브가 맥 컴퓨터에 연결되지 않는 문제 등도 해결되었습니다.

맥OS 소노마 14.1 업데이트에는 보안 업데이트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맥 사용자는 빨리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맥OS 소노마 14.1 업데이트 전체 릴리즈 노트

macOS Sonoma 14.1 –  재시동이 필요함

이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이 Mac의 기능 향상, 버그 수정 및 보안 업데이트를 포함합니다.

• 음악 앱이 노래, 앨범 및 플레이리스트를 포함하는 한층 확장된 즐겨찾기 기능을 선보이며, 보관함에서 즐겨찾는 항목을 필터링하여 표시할 수 있음
• Mac, AirPods, Beats 헤드폰 및 이어버드에 관한 Apple 보증 상태를 시스템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음
• 위치 서비스 내의 시스템 서비스 설정이 재설정될 수 있는 문제가 해결됨
• 암호화된 외장 드라이브가 마운트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가 해결됨

일부 기능은 지역 또는 Apple 기기에 따라 사용 가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애플은 오늘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애플워치 사용자를 위한 iOS 17.1, iPadOS 17.1, watchOS 10.1 업데이트도 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