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2 아이패드 프로가 2022년 10월 19일 출시되면서 애플은 더 이상 M1 아이패드 프로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M1 아이패드 프로는 2021년 4월 출시되었으며, M1 칩, 썬더볼트 포트, 최대 2TB의 저장 용량, 센터 스테이지 기능의 전면 카메라, Smart HDR 3 및 확장된 다이내믹 레인지,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12.9인치 모델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기존에 M1 아이패드 프로를 가지고 있는 분이나, 아니면 온라인 쇼핑몰에서 M1 아이패드 프로를 저렴하게 사고자 하는 분들은 두 모델의 차이가 정확히 어떤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고민하시는 분이나 두 모델 중 구형 모델을 구입해도 문제가 없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M1 아이패드 프로와 M2 아이패드 프로의 차이를 비교했습니다.
M1 아이패드 프로 vs M2 아이패드 프로 차이 비교
M1 아이패드 프로와 M2 아이패드 프로는 크기와 무게도 완전히 똑같으며, 대부분의 기능 역시 거의 동일합니다.
두 모델의 차이점만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M2 아이패드 프로의 대부분의 업그레이드 성능은 M2 칩의 성능에서 기인합니다.
M2 칩을 탑재한 M2 아이패드 프로는 기존 모델 대비 15% 더 빠른 CPU 성능, 35% 빨라진 GPU 그래픽 성능, 그리고 40% 빨라진 뉴럴 엔진으로 머신 러닝 작업을 더 빠르게 처리합니다.
M2 아이패드 프로는 거의 2배에 해당하는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하여 멀티태스킹의 다중 작업에서 빠른 성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새로운 미디어 엔진을 사용하여 ProRES 동영상을 최대 3배 빠르게 인코딩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빠른 인코딩 작업과 좀 더 빨라진 작업 속도는 전문가를 위해서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일반 고객은 M1 아이패드 프로 이상이면 충분합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애플펜슬의 호버 모드는 아이패드 프로와 상호 작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며, 애플 펜슬은 디스플레이에서 최대 12mm 감지되어 사용자가 작업하기 전에 마크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스케치와 작업이 더욱 정확해지고, 텍스트 필드와 아이콘은 애플 펜슬이 아래로 자동으로 확장됩니다.
애플 펜슬의 호버 모드는 일러스트레이터나 애플 펜슬로 주로 작업하는 사람들에게는 유용한 기능이지만 이 기능 하나 때문에 M2 아이패드 프로를 구입할 이유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M1 아이패드 프로 vs M2 아이패드 프로 결론
결론적으로 M2 아이패드 프로는 M1 아이패드 프로에 비해 크게 업그레이드 되지 않았습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M2 칩과 애플펜슬의 호버 모드 기능 2개뿐이므로, M1 아이패드에서 M2 아이패드로 굳이 업그레이드 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M1 아이패드 프로가 아니라 이전 세대의 구형 아이패드 프로 모델이나 새로 구입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M2 아이패드 프로를 구입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M1 아이패드 프로와 M2 아이패드 프로의 기능이 크게 차이 나지 않으므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M1 아이패드 프로를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다면 M1 아이패드 프로를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애플은 환율로 인해 M2 아이패드 프로 11인치는 기존 모델 대비 25만원 인상한 124만9천원부터, 12.9인치는 35만원 인상한 172만9천원부터 판매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유익한 정보를 쉽게 설명하는 플랜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