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으며 사이트 운영과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발판이 됩니다.
|

어느 날 우연히 너튜브에서 ‘이 책을 읽고 인생이 180도 달라졌습니다’라는 영상이 보였습니다.
솔직히 몰랐습니다.
이게 광고인지 아니면 진짜 일반 영상인지…
나중에 너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때때로 ‘스폰서’라고 뜨는 걸 보니 광고로도 나오고 있었습니다.
어쨌든…
영상을 보고 나니, 느낌상 이전에 봤던 시크릿과 비슷한 느낌의 책인 듯 싶었습니다.
즉, 자기계발을 위한 책입니다.
제목은 ‘퓨처셀프’ 입니다.
너튜브 영상의 화자는 이 책을 읽고 자신의 인생이 달라진 점과 실제 생활에 적용하고 있는 사례 등을 설명했습니다.
퓨처셀프 내용
어쨌든 어떤 내용인지 너무 궁금해서 바로 책을 사서 읽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전자책으로 1분 만에 사서 읽기 시작했습니다.

내용은 좀 길지만 이 책의 주제를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행동과 태도를 좌우하는 것은 과거가 아니라 미래다. 그러므로 우리는 미래의 나와 연결될 때 행복하고 생산적이며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다.
즉 퓨처셀프는 이 주제를 중심으로 어떤 부분들을 헤쳐 나가고 어떻게 미래를 설계하는 지 설명하는 책입니다.
읽다 보니 감명 깊은 내용들도 많았는데, 가장 감명 깊었던 부분들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세상을 다르게 보려면 다르게 질문해야 한다. ” 어떻게 하면 올해 10만 달러는 벌 수 있을까?”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올해 1000만 달러를 벌 수 있을까?”라고 질문해야 한다.
- 목표를 무모할 정도로 높게 설정하라. 그러면 목표를 이루는 방법이 즉시 보일 것이다.
- 누군가의 목표를 모르면 그 사람이 성공했는지 알 수 없다.
- 완수가 완벽보다 낫다. 댄 설리번은 “80퍼센트 하려고 할 때는 결과를 얻지만, 100퍼센트 완벽하게 하려고 하면 여전히 고민만 하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 지금 자신에게 투자해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미래의 나는 빚더미에 올라앉는다.
어쨌든 좋은 책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책은 읽는 것 보다 읽은 후에 실천하는게 더 중요한 법!
퓨처셀프 PDF
이 책을 다 읽고 실천하기 위해서.. 책 중간중간에 챕터 마지막에 나오는 (상상스퀘어 출판사 사이트, 도서목록에서 관련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다.)를 보고 관련 자료를 다운로드 받으러 갔습니다.
하지만 진짜 찾기 힘듭니다. 한 30분 해맸습니다.
여러분은 찾지 마시고 그냥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찾은 링크를 한 번에 걸어놨습니다.
해당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중간에 부가자료 ‘퓨처셀프 워크지’를 클릭하여 퓨처셀프 PDF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들 다운 받으셨나요?
맘에 안드는 퓨처셀프 PDF
하지만 문제는 지금부터입니다.
이 문서는 퓨처셀프 PDF 문서입니다.
PDF 문서는 장점이 많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PDF 문서는 글꼴, 이미지, 레이아웃이 깨지지 않고 원본 문서 그대도 보존되고, 어떤 기기에서든 손쉽게 열어 보고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DF는 기본적으로 읽기 전용 포맷이라 직접 타이핑하여 편집하기가 짜증납니다.
PDF를 수정하려면 별도의 편집 프로그램이나 아니면, 아이패드의 굿노트 등에서 불러와서 애플 펜슬로 직접 작성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플랜김은 직접 깔끔한 타이핑으로 퓨처셀프 워크지를 만들고 싶습니다.
그래야 언제든지 퓨처셀프로 가는 나의 모습을 빠르고 쉽게 그릴 수 있으니깐요..
그래서 시작했습니다.
손쉽게 타이핑으로 퓨처셀프를 할 수 있도록 퓨처셀프 PDF를 맥북의 페이지를 이용해서 페이지 문서로 만들었습니다.
잘 만든거 같습니다. 보기는 쉽습니다. 하지만 이 문서는 넘버스까지 복합적으로 결합한 최첨단 문서입니다.

혼자 쓰기 아깝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을 위해 공유합니다.
걱정하지 마십시오… 윈도우 사용자들을 위해서 MS 워드 문서도 공유드립니다.
아 그런데… 새로운 문제가 하나 생겼습니다.
퓨처셀프 내용을 쓰려고 하니까 ‘어떤 내용을 쓰는 지 나오는 맨 처음에 나오는 가이드’를 계속 보고 쓰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또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에는 키노트로 한쪽 면에는 퓨처셀프 작성 가이드가 나오고 오른쪽에는 타이핑 칠 수 있게 하면 좀 더 작성하기 쉬울거 같습니다.

이제 왼쪽 퓨처셀프 가이드를 보면서 나에게 편지를 쓰면 되겠습니다. 두 번째 개고생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십시오. 파워포인트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파워포인트 양식도 공유드립니다.
퓨처셀프는 여러분이 현재의 목표보다 10배의 목표를 잡는다면 미래의 여러분은 엄청난 발전을 이룬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여러분의 퓨처셀프가 고통 받지 않도록 더욱 더 열심히 살아갑시다.
감사합니다.
플랜김의 키노트 양식 탐구생활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