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WWDC20 이벤트 개최

애플은 오늘(6/23,한국시간)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개발자와 팬과 함께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키노트에는 Mac OS X 도입 이후 가장 큰 디자인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맥OS 빅서, iOS 14, iPadOS 14, watchOS 7 및 tvOS 14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였습니다.

애플은 또한 올해 말까지 애플의 자체칩인 애플 실리콘을 발표하여 2년간 전환을 완료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WWDC20에서 발표 된 애플의 새로운 제품을 소개합니다.

애플 WWDC20 발표 제품

맥OS 빅서 새로운 기능

세계에서 가장 빠른 웹브라우저인 사파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 많은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사용자는 새로운 시작페이지를 개인화 할 수 있으며, 맥 앱스토어에서 다양한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Apple-shop

작년에 맥OS 카탈리나와 같이 출시한 Mac Catalyst는 개발자가 아이패드앱을 맥으로 쉽게 이식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맥OS 빅서에서는 Mac Catalyst 앱은 자동으로 새로운 모양을 상속하며 개발자에게 강력한 API를 제공히여 앱의 모양과 동작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습니다.

iOS 14 새로운 기능

앱라이브러리

iOS14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앱 라이브러리는 모든 사용자의 앱을 간단하고 보기 쉽게 그룹으로 구성하고 현재 필요한 앱을 지능적으로 표시합니다.

앱 클립

스쿠터 대여나 커피 구입 등 일상에서 이뤄지는 일들에 따라 필요한 앱이 생성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생활에 앱을 쉽게 활용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메시지

그룹 메시지에서 대화를 고정하면 사용자는 해당 메시지에 쉽게 응답 할 수 있습니다.


지도

지도의 새로운 자전거 길 찾기는 오르막, 교통 체증, 계단 여부를 확인하여 안내합니다.

iPadOS 14 새로운 기능

이번 iPadOS14의 기능중에 가장 뛰어난 기능 중 하는 애플펜슬의 스크리블 기능입니다.

애플펜슬의 스크리블은 아이패드의 모든 텍스트 창에 글씨를 쓰더라도 자동으로 타이핑 된 텍스트로 변환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여 필기한 내용을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하면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되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아이메시지에 빠르게 회신하거나 사파리에서 쉽고 빠르게 자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 창에 애플펜슬로 쓰면 자동으로 타이핑 된 글씨로 변경됩니다.

아이패드의 검색 기능은 새로운 미니검색창으로 새롭게 디자인되어 어느 화면에서든지 앱을 종료하지 않고 쉽게 검색 할 수 있습니다.

watchOS 7 새로운 기능

애플워치는 자동으로 손씻기를 감지하여 20초 카운터를 시작합니다. 만약에 20초보다 일찍 손씻기를 그만 두면, 손씻기를 더 하라고 알람을 보냅니다.

애플워치는 수면 추적 기능을 도입하여 제 시간에 취침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수면 목표 도구를 제공합니다.

watchOS 7에서는 이제 메시지 또는 메일로 사용자 정의 및 개인화 할 수 있는 워치페이스를 무제한 공유할 수 있으며, 앱스토어, 웹사이트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해 검색된 워치 페이스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tvOS 14 새로운 기능

애플 TV 이용자들은 시리나 컨트롤 센터를 사용하여 HomeKit 지원 비디오 카메라 및 액세서리에 액세스 할 수 있으며, 집 앞에 누가 초인종을 누르면 큰 화면으로 누가 왔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tvOS 14는 다중 사용자 기능을 확장하여 가족 중에 게임을 하다가 중단했다면, 중단된 부분부터 게임을 다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는 제어센터를 통해 사용자, 게임 진행 상황, 게임 센터 성취도, 리더 보드 및 사용자를 쉽게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정식버전 출시일

맥OS 빅서, iOS 14, iPadOS 14, watchOS 7, tvOS 14 올 가을에 정식으로 출시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