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오늘(1/24) 아이패드용 iPadOS 16.3 정식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이전 업데이트 버전은 12월 14일 출시한 iPadOS 16.2 업데이트였습니다.

아이패드 iPadOS 16.3 업데이트 출시

iPadOS 16.3 업데이트 파일 용량은 500.8MB 이며, 업데이트 파일 용량은 아이패드 기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iPadOS 16.3 업데이트는 아이패드의 설정 앱에서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무선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iPadOS 16.3 업데이트 파일 용량

Apple-shop

업데이트 초기에는 많은 사용자가 몰릴 수 있으므로 여유를 가지고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iPadOS 16.3 업데이트에는 아이클라우드 고급 데이터 보호 기능을 아이클라우드 백업, 메모 및 사진 등 23개 카테고리로 확대하여 사용자의 정보 보안을 강화했습니다.

고급 데이터 보호 기능은 설정 앱 > Apple ID > 고급 데이터 보호 항목에서 킬 수 있습니다.

iPadOS 16.3 고급 데이터 보호 기능 켜기

특히 애플 ID 보안키를 사용하여 물리적인 보안키로 이중 인증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프리폼 앱에서 애플 펜슬로 그려진 그리기 선의 일부가 공유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외에 시리가 음악 요청에 응답하지 않는 문제와 다양한 기능 개선 및 버그도 해결하였습니다.

다음은 iPadOS 16.3 업데이트 전체 릴리즈 노트입니다.

iPadOS 16.3 업데이트

이 업데이트에는 다음과 같은 기능 향상과 및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iCloud용 고급 데이터 보호는 종단간 암호화를 사용하는 iCloud 데이터 카테고리의 총 개수를 iCloud 백업, 메모 및 사진 등 23개로 확대하여, 클라우드에서 데이터가 유출되는 경우에도 사용자의 정보를 보호합니다.
  • Apple ID의 보안 키를 사용하면 새로운 기기에 로그인할 때 실물 보안 키를 이중 인증의 일부로 사용하도록 요구하여 사용자 계정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음
  • HomePod(2세대) 지원
  • Freeform에서 Apple Pencil 또는 손가락으로 그려진 그리기 선의 일부가 공유 보드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해결
  • Siri가 음악 요청에 제대로 응답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해결

일부 기능은 지역 또는 Apple 기기에 따라 사용 가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애플은 또한 iPadOS 16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는 구형 아이패드를 위한 iPadOS 15.7.3 업데이트도 출시했습니다.


iPadOS 16 새로운 기능 11가지, 지원기기, 특징 총정리
전문가들의 M2 아이패드 프로 사용후기, 유일한 장점은 단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