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디자인 아이맥 출시 루머

소니 딕슨(Sonny Dickson)은 애플이 2020년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 20202)에서 새로운 아이맥을 발표할 것이라고 트윗하였습니다.

소니 딕슨의 트윗에 의하면 새로운 아이맥은 아이패드 프로와 같은 디자인이며, 애플의 Pro DIsplay XDR 과 같은 얇은 베젤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이 아이맥은 보안 및 컨트롤러 기능을 통합한 맞춤형 T2칩과 AMD Navi GPU 그리고 퓨전 드라이브가 아닌 올 플래시 스토리지를 장착 할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아이맥을 현재 1년간 업데이트 하지 않았으므로, 이 루머는 상당히 신빙성이 있습니다.

또한 유명한 애플루머 전문가인 CoinX 역시 3월에 아이맥 업데이트가 곧 출시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한편 새로운 아이맥의 프로세스는 어떤 칩이 장착 될 지는 알수가 없으나 4월에 인텔은 아이맥에 적합한 새로운 코멧 레이크 프로세스를 발표하였습니다.

애플이 저가형 23인치 아이맥을 올 2분기에 출시 할 것이라는 루머가 4월에 있었으나, 현재 출시 되지 않았으므로 단지 루머로만 남아 있습니다.

애플이 만약 23인치 아이맥을 발표 한다면, 현재 출시되어 있는 아이맥은 21.5인치와 27인치의 2가지 모델 뿐임으로 제품군에 대한 전체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출처: MacRumors

결론적으로 이 루머에 의하면 새로운 아이맥이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됨으로, 아이맥을 구매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조금 더 기다려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