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료한 앱을 다시 실행시켜 주는 ‘AppBeBack’



AppBeBack (무료)

맥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중 다음과 같은 단축키가 있습니다.

  • command + Z : 이전 명령을 실행 취소합니다.
  • shift + command + Z : 실행 취소한 명령을 되돌립니다.
  • command + W : 현재 열려 있는 전면의 1개의 앱을 닫습니다.
  • command + Q : 앱을 종료합니다.

맥을 잘 사용하시는 분들은 잘 알겠지만, 맥은 윈도우처럼 앱 상단의 빨간색 X버튼을 클릭한다고 앱이 종료되지 않습니다.

앱을 완전히 종료하려면 반드시 메뉴 막대에서 종료를 클릭하거나 command + Q 단축키를 사용해서 앱을 완전히 종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수로 앱을 종료하거나 무의식적으로 작업을 하다가 command + Q 단축키로 앱을 종료하는 경우, 앱을 다시 실행해야 할 때 앱을 찾아서 실행해야 하는 귀찮음이 발생합니다.

이런 귀찮음을 없애주는 앱이 바로 ‘AppBeBack’ 입니다. 게다가 무료입니다.

‘AppBeBack’은 맥의 단축키 command + Z(이전 명령을 실행 취소)처럼, 이전에 종료시킨 앱을 다시 실행시켜 주는 편리한 앱입니다.

종료한 앱을 다시 실행시켜 보자

앱스토에서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면, AppBeBack을 메뉴바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안내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의 AppBeBack 아이콘을 클릭하면 최근에 종료한 앱들을 볼 수 있으며 해당 앱을 선택하면 다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AppBeBack 아이콘 하단의 Preference의 ‘Show Intro…’를 클릭하면 AppBeBack의 단축키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단축키는 shift + command + Z 처럼 맥에서 앱의 창을 닫는 command + W 를 실행 취소할 수 있도록 shift + command + W 로 기본 설정되어 있으며, 단축키는 메뉴의 Change Keyboard Shortcut 에서 사용자화 할 수 있습니다.

About 메뉴를 클릭하면 AppBeBack의 간단한 설명과 함께 AppBeBack을 로그인 할 때 시작 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AppBeBack은 실수로 앱을 종료한 경우, 다시 찾아서 실행해야 되는 귀찮음을 탁월하게 없애주는 앱입니다. 맥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 해 놓고, 단축키 shift + command + W을 활용하면 정말 편리합니다.

맥 사용자라라면 ‘이런 앱은 없을 까?’라고 한 번 쯤은 생각해 본 아이디어를 직접 개발한 개발자의 창의성에 박수를 보냅니다.

AppBeBack 앱은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AppBeBack for Mac

감사합니다.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플랜김은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애드블록'이나 '광고차단' 해제는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