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 27인치 차세대 모델인 ‘하이엔드 아이맥’, 2022년 출시
지금까지 정확한 정보를 유출한 트위터 계정 “Dylandkt”는 아이맥 27인치의 차세대 모델인 하이엔드 아이맥(32인치 아이맥으로 추정)이 올해가 아니라 2022년에 출시 될 것이라고 트윗했습니다.
Dylandkt는 하이엔드 아이맥이 2021년 4분기에 출시 될 M1X칩 탑재 모델인 맥북프로 제품군과 같이 출시 되지 않을 것이라고 트윗했습니다.
그 이유는 애플이 M1X칩을 탑재한 맥북프로를 출시 할 때, 제품끼리 경쟁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M1X칩을 탑재한 차세대 아이맥 출시를 2022년으로 연기한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전에 Dylandkt 는 “M1X” 애플 실리콘 칩은 신형 맥북프로와 더 크고 강력한 차세대 아이맥 모델에 탑재 될 것이라고 강력하게 주장했습니다.
이런 내용으로 볼 때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 모델은 9월에서 11월 사이에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
블룸버그의 저널리스트 마크 거먼 역시 M1X 또는 M2X칩이 새롭게 디자인 된 더 큰 아이맥에 탑재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차세대 아이맥 출시일에 대한 세부 정보는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애플이 더 큰 버전의 하이엔드 아이맥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올해 초 아이맥 24인치 모델을 출시하기 위해 하이엔드 아이맥의 개발을 일시 중지했었습니다.
차세대 아이맥에 새로운 M1X 또는 M2X칩이 탑재 된다면 현재 출시되어 있는 M1 아이맥 24인치의 성능을 크게 압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시가 예상되는 하이엔드 아이맥은 더 얇은 디자인, 스튜디오 품질의 마이크 그리고 더 강력한 애플 실리콘칩을 탑재하고 아이맥 24인치 모델에서 선 보인 각종 기술 등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Just as an explanation for those who are wondering, the high end iMac is not expected to release in Q4 alongside the other M1X Mac’s. Apple simply does not want their devices to compete for attention and delay’s in product releases have led to this timetable.
— Dylan (@dylandkt) July 23, 2021
Dylandkt는 과거 애플의 제품 출시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정확하게 예측했습니다.
Dylandkt는 2020년 11월에 “신형 아이패드 프로 모델에 M1칩이 탑재 될 것”이라고 주장했었는데, 이는 신형 아이패드 모델이 출시 되기 5개월 전이었습니다.
또한 올해 초 24인치 아이맥이 출시되기 전 Dylandkt는 “재설계된 아이맥 24인치가 아이맥 21인치만을 대체하고 M1X칩이 아닌 M1칩이 탑재 될 것”이라고 정확하게 예측했습니다.
그러므로 Dylandkt의 차세대 아이맥에 대한 내용은 상당히 신뢰 할 만합니다.
이 외에 Dylandkt의 최근 트윗에 의하면 M2칩을 탑재한 최초의 맥은 맥북에어이며 2022년 상반기에 출시 될 것이라고 하였으며, LiDAR 스캐너는 아이폰 13의 ‘프로’ 모델에만 탑재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