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10월 이벤트

애플은 9월 15일 “California Streaming” 이벤트에서 신형 아이폰13, 애플워치7,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아이패드 9세대를 출시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직 애플의 2021년 신제품 출시는 끝나지 않았습니다.

바로 애플의 2번째 가을 이벤트가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10월 또는 11월로 예상되는 애플의 2번째 가을 이벤트에서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의 신제품을 정리하였습니다.

출시 예상 제품

신형 맥북프로 14인치, 신형 맥북프로 16인치

애플의 2번째 가을 이벤트에서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는 신제품은 바로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입니다.

지금까지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에 대한 소문이 정말 많아서 이제는 이대로 제품이 나와도 이상하지 않을 지경입니다.

신형 맥북프로 모델은 헤드폰 잭과 USB-C 포트, SD 카드 슬롯과 HDMI 포트를 포함하여 2016년에 사라진 맥 세이프 전원 포트가 부활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신형 맥북프로 14인치 포트

2016년 이전의 맥북프로 모델은 전원 코드를 잡아 당겼을 때 컴퓨터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는 퀵 릴리스 맥세이프 전원 포트를 사용했습니다.

맥세이프 기술은 현재 USB-C 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 보다 더 빠른 충전 속도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긴 하지만, 아직까지 구체적인 세부사항은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맥세이프 포트를 다시 도입하는 것 이외에도 신형 맥북프로 모델은 2016년 부터 사용된 터치바를 없앨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신형 맥북프로의 터치바를 맥북에어에 있는 것과 같은 표준 펑션키(F)로 교체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역시 미니LED 디스플레이로 도입될 가능성이 있으며, 만약 미니LED 디스플레이가 도입된다면 신형 맥북프로 모델은 애플 최초의 미니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맥이 될 수 있습니다.

미니LED 디스플레이는 더 얇고 더 가벼운 디자인이 가능하며 동시에 개선된 넓은 색 영역, 고대비 및 다이내믹 레인지 그리고 완전한 블랙 색상과 같은 OLED의 많은 장점을 제공합니다.

루머에 따르면 맥북프로 모델에는 M1에 도입된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더 빠르고 강력한 “M1X”칩이 탑재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M1X는 16코어 또는 32코어 CPU 옵션과 함께 8개의 고성능 코어와 2개의 고효율 코어가 있는 10코어 CPU를 특징으로 합니다.

신형 맥북프로 모델 모두 최대 64GB 램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되며, 애플이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 모두 동일한 M1X칩을 사용한다면 두 신제품에서 동일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M1X 맥미니

애플은 새로운 디자인의 고급형 맥미니 버전을 개발 중이며, 지난 8월 블룸버그의 마크거먼은 새로운 맥미니가 “앞으로 몇 개월 안에 출시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1X 맥미니

Apple-shop

M1X 맥미니는 신형 맥북프로 모델에 도입된 것과 동일한 M1X칩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올해 말에 출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M1X 맥미니가 출시된다면 현재 판매중인 인텔칩이 장착된 고급형 맥미니 모델을 대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어팟 3세대

애플은 이미 에어팟 3세대 출시에 대한 준비가 끝났다는 루머가 있어서, 9월 이벤트에서 에어팟 3세대가 발표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에어팟 3세대

그러나 애플은 9월 이벤트에서 에어팟 3세대를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에어팟 3세대는 이번 2번째 이벤트 아니면 작년 에어팟 맥스와 같이 연말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에어팟 3세대는 더 짧은 꼬리 그리고 에어팟 프로와 유사한 디자인과 케이스를 특징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며 에어팟과 비슷한 가격으로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에어팟 3세대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같은 에어팟 프로의 고급 기능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가상 현실(VR) 헤드셋

지난 3월 블룸버그의 마크거먼은 애플이 “앞으로 몇 개월 안에” 이벤트를 통해서 가상 현실 헤드셋을 발표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마크거먼은 애플이 헤드셋과 같은 신제품을 온라인 이벤트가 아닌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서 발표하기를 원하고 있으므로 2021년에는 발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애플 가상 현실 헤드셋 랜더링

올해 애플의 가상 현실 헤드셋이 출시된다는 소식이 지금까지 없었기 때문에 애플은 실제로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할 때까지 제품 공개를 보류하기로 결정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애플의 가상 현실 헤드셋은 애플이 개발중인 애플 글래스와는 다른 제품이며 지금까지 애플의 가상 현실 헤드셋에 대한 루머는 정말 많았습니다.

최신 루머에 따르면 오큘러스 퀘스트(Oculus Quest) VR 헤드셋과 비슷하지만 더욱 매끄럽고 가벼운 디자인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손, 머리 및 눈의 움직임을 추적하기 위한 여러 개의 카메라와 함께 2개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라고 합니다.

애플 가상 현실 헤드셋은 증강현실보다는 가상현실에 더 중점을 둘 것이며 자체적으로는 작동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 가상 현실 헤드셋의 시스템 처리능력을 위해서는 아이폰에 연결해서 사용해야 된다고 합니다.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와 더 인포메이션 웹사이트 역시 애플 가상 현실 헤드셋의 출시 날짜는 2022년으로 목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애플이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서 애플 가상 현실 헤드셋을 발표하기를 원한다면 올해는 출시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1년 이후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 신제품

애플이 개발중인 신제품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아래의 제품들은 올해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신형 맥북에어 – 미니LED 디스플레이, 새로운 애플 실리콘칩, 다양한 색상의 맥북에어는 2022년에 출시 예정입니다.
  • 아이패드 에어 5세대 –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OLED 디스플레이와 5G 통신, LiDAR, 새로운 카메라 및 스피커와 같은 전문가 수준을 특징으로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2022년까지 출시 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에어팟 프로 2세대 – 애플은 꼬리가 없는 디자인과 새로운 무선칩을 탑재한 신형 에어팟 프로 2세대를 개발 중이며 2022년에 출시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아이폰 SE 3세대 – 애플이 개발중인 아이폰 SE 3세대가 2022년 상반기에 출시 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업데이트 된 칩과 5G 연결 기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신형 아이맥 27인치 – 27인치보다 훨씬 큰 디스플레이와 더 빠른 애플 실리콘 칩을 탑재한 신형 아이맥이 개발중이지만 현재 이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알려진 바는 없으며 2021년에는 출시가 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신형 맥 프로 – 애플은 2가지 버전의 맥 프로를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신형 맥 프로 모델은 6개의 성능코어 또는 32개의 성능코어와 4개 또는 8개의 효율코어로 구성된 20개 또는 40개의 컴퓨팅 코어가 있는 하이엔드 애플 실리콘 칩을 특징으로 합니다. 신형 맥 프로 모델이 언제 출시 될지는 현재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애플의 2번째 가을 이벤트 날짜는?

애플은 작년 가을에 9월, 10월, 11월 총 3개의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작년에는 전세계 코로나 사태로 인해 3개의 가을 이벤트를 진행했지만 올해는 2개의 이벤트만 진행 될 것으로 보입니다.

첫번째 이벤트는 9월 14일 이벤트를 개최했으므로 2번째 애플 이벤트가 남아 있습니다.

2번째 애플 이벤트는 10월 또는 11월로 예상 할 수 있지만, 10월 날짜가 애플의 연말 연시 제품 판매 준비를 위해서는 더 좋은 기간이므로 10월에 개최될 확률이 높습니다.

가장 최근에 개최된 애플의 10월 이벤트 일자는 다음과 같이 3개가 있었습니다.

2016년 10월 28일 금요일, 2018년 10월 31일 수요일, 2020년 10월 14일 수요일입니다.(한국 시간 기준)

2020년 이벤트 날짜는 코로나 사태로 인한 일반적인 이벤트 날짜가 아닌 것으로 본다면 과거 2016년과 2018년의 10월 이벤트 일자로 유추해 보면 10월 27일 날짜가 유력합니다.

이외 다른 가능성이 높은 날짜는 10월 13일, 10월 20일 또는 11월도 가능합니다.

물론 이 이벤트 날짜는 모두 추측이지만 애플은 2번째 가을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는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앞으로 몇 주 동안 애플의 2번째 가을 이벤트에 대한 소식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구체적인 개최일자를 곧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