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chOS 8.3 주요 업데이트 내용

애플은 오늘(12.14) watchOS 8.3 업데이트를 배포하였습니다. 지난 10월 26일 watchOS 8.1을 배포한지 딱 50일만입니다.

애플은 이상하게 watchOS 8.2 버전은 생략하고 watchOS 8.3으로 업데이트를 출시했는데, 그 이유는 알 수 없습니다.

watchOS 8.3 업데이트 출시

watchOS 8.3 업데이트의 파일 크기는 388MB로 비교적 작은편입니다. 파일 크기는 애플워치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watchOS 8.3 업데이트는 아이폰의 watch 앱에서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무선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watchOS 8.3 업데이트는 watchOS 8 버전이 지원 가능한 애플워치3 이상부터 설치가 가능합니다.

watchOS 8.3 업데이트 설치 시간은 애플워치 모델에 따르지만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watchOS 8.3 업데이트 파일 용량

Apple-shop

애플워치 업데이트는 애플워치의 배터리가 50% 이상이고,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아이폰이 범위내에 있어야 가능합니다.

이번 watchOS 8.3 업데이트는 데이터나 센서의 개인 정보에 접근하는 앱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앱 개인 정보 보호 리포트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마음 챙기기 앱이 예기치 않게 중단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번 watchOS 8.3 업데이트 릴리즈 노트에는 포함되어 있지는 않지만 애플워치4 이후 모델에서 어시스티브 터치를 사용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watchOS 8에서 새롭게 도입된 어시스티브 터치 기능은 손과 손가락의 제스처를 이용하여 전화받기, 화면 포인터 제어, 애플워치의 작업 실행 등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어시스티브 터치 기능은 watch 앱 > 손쉬운 사용 > AssistiveTouch 항목을 켜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watchOS 8.3 업데이트의 전체 릴리즈 노트입니다.

watchOS 8.3에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 개선사항 및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데이터 및 센서 접근을 기록하는 앱 개인 정보 보호 리포트 지원
  • 일부 사용자의 알림이 예기치 않게 마음 챙기기 세션을 중단할 수 있는 문제 해결

관련글
watchOS 8 새로운 기능 13가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