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프로를 얼핏 보면 새로운 티타늄 디자인 이외에 바뀐게 별로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아이폰14 프로와 아이폰15 프로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14 프로 vs 아이폰15 프로

2022년 출시된 아이폰14 프로의 특징으로는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 다이내믹 아일랜드, 48MP 카메라, A16 바이오닉 칩 그리고 늘어난 배터리 사용 시간 등이 있습니다.

아이폰14 프로와 아이폰14 프로 맥스는 이제 단종되었지만, 온라인 쇼핑몰이나 통신사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폰14 프로를 구매하거나 또는 아이폰15 프로로 업그레이드 하는게 얼마나 좋은지 고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이폰14 프로와 아이폰15 프로는 많은 기능이 동일하긴 하지만 정확히 어떤 점이 차이가 나는지 짚어보고 자신에게 적합한 모델을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아이폰14 프로 vs 아이폰15 프로 차이 비교

아이폰15가 아이폰14와 가장 차이나는 점은 A17 Pro 칩, USB-C 포트, 티타늄 디자인 그리고 액션 버튼의 4가지 입니다.

아이폰15가 아이폰14에서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14 프로 vs 아이폰15 프로 차이 비교

아이폰15 프로는 아이폰15 프로에 비해 상당히 많은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며 특히 USB-C 포트 및 액션 버튼과 같은 새롭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더욱 가볍고 세련된 티타늄 디자인, 더 얇아진 디스플레이 베젤 그리고 곡면 처리된 가장자리로 인해 보다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아이폰15 프로는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역시 개선되었으며, 24MP 초고해상도 사진, 스마트 HDR 5 및 차세대 인물사진 모드 및 향상된 야간 모드를 제공합니다.

특히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테트라프리즘 망원 카메라는 아이폰 최초로 5배 광학 줌 옵션을 제공합니다.

전문가를 위한 옵션으로 48MP HEIF 촬영, 아카데미 컬러 인코딩 시스템 및 더 빠른 데이터 전송을 위한 USB-3 포트 등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 2세대 초광대역 칩, 더욱 빨라진 3nm 공정의 A17 Pro 칩 그리고 새로운 티타늄 색상을 제공합니다.

아이폰14 프로 vs 아이폰15 프로, 구매 및 업그레이드 가이드

아이폰14 프로 사용자가 아이폰15 프로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주요 포인트는 티타늄 디자인, USB-C 포트, 액션 버튼 그리고 개선된 카메라 기능의 4가지입니다.

이 4가지 포인트를 중심으로 자신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아이폰15 프로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위의 4가지 포인트가 굳이 필요없거나 또는 추가적으로 원하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아이폰15 프로 구매는 잠시 보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14 프로보다 구형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 아이폰15 프로를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아이폰14 프로 역시 뛰어난 아이폰이므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면 아이폰14 프로를 구입하는 것도 또 다른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15 프로 최저가 사러가기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