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침내 애플은 무려 30개월 만에 아이맥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M1 vs M3 아이맥 차이 비교, 업그레이드 및 구매가이드

많은 전문가들은 2024년 초에나 M3 칩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애플은 예상을 깨고 M3 칩을 2023년 10월에 발표하고 말았습니다.

어쨌든 이제 아이맥은 M3 칩을 탑재하고 새로운 2023년 아이맥으로 출시되었습니다.

2021년 출시한 아이맥은 애플 실리콘 M1 칩을 탑재한 애플 최초의 데스크탑 모델이였으며, 기존까지 판매되던 인텔칩을 장착한 21인치 및 27인치 아이맥을 대체했습니다.

M1 아이맥은 11.5mm 두께의 새롭고 얇은 디자인, 24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6개의 스피커, 1080p HD 카메라 그리고 7가지 색상 옵션을 제공합니다.

애플이 M3 아이맥을 출시함에 따라 이제 M1 아이맥은 공식적으로 단종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까지 온라인 쇼핑몰이나 중고 마켓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이맥을 새로 구입하려는 사람들은 M1 아이맥을 구입해도 좋은지 아니면 M3 아이맥을 구입해야 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M1 아이맥을 사용하는 사용자들 중 M3 아이맥으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한지 확인할 필요도 있습니다.

M1 vs M3 아이맥 차이를 비교하고, 업그레이드가 필요한지 아니면 어떤 모델이 자신에게 맞는 모델인지 살펴봤습니다.

M1 vs M3 아이맥 차이 비교

M3 아이맥은 기존 M1 아이맥 대비 전체적인 디자인은 완전히 동일하며, 칩과 무선 기능 등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 리프레시 버전입니다.

M1 아이맥와 M3 아이맥의 차이점을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M1 vs M3 아이맥 차이 비교

M3 아이맥이 기존 세대와 가장 다른 점은 M3 칩의 탑재입니다.

몇 가지 점을 제외하면 모두 M3 칩 성능에 따라 업그레이드 된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M1 vs M3 아이맥 업그레이드 및 구매가이드

결론적으로 더 빠른 칩 성능, 하드웨어 가속 그래픽 또는 더 많은 메모리가 특별히 필요하지 않는 경우에는 M3 아이맥으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애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M3 아이맥은 M1 아이맥보다 최대 2배 빠르다고 하지만 이는 그 정도의 성능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필요할 따름입니다.

그러므로 M1 아이맥 사용자가 M3 아이맥으로 꼭 업그레이드해야 된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구형 인텔 기반 아이맥 사용자들은 M1 아이맥보다 최신 M3 아이맥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M3 아이맥은 과거 인텔칩을 장착한 아이맥 27인치보다 최대 2.5배 빠르고, 21인치 모델보다 4.5배 빠릅니다.

그러므로 인텔칩 아이맥에서 M3 아이맥으로 업그레이드 한다면 그 만큼 체감 속도 역시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M3 아이맥은 M1 아이맥과 완전히 동일한 디자인과 대다수의 기능이 동일하므로, 아이맥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은 M1 아이맥을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M3 아이맥의 시작가격은 199만원부터 시작하므로, M3 칩의 빠른 성능이 그렇게 필요하지 않다면 온라인 쇼핑몰에서 훨씬 저렴한 M1 아이맥을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M3 아이맥 최저가 사러가기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