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갑진년 푸른 용의 해에 애플은 새로운 기술로 무장한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4년 애플 신제품 출시 예상 TOP 5

특히 2014년 처음 발표한 애플워치처럼 10년 만에 ‘비전 프로’라는 새로운 애플 제품 카테고리가 생기는 2024년이 될 것입니다.

만약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애플 제품들에서 2023년 출시한 신제품으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를 못 느꼈다면 2024년을 기대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2024년 애플 신제품 출시 예상 TOP 5를 살펴봤습니다.

1. 애플 비전 프로

애플은 지난 2023년 6월 WWDC 23 행사에서 애플 비전 프로를 최초 공개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는 최초의 공간 컴퓨터 개념으로 애플은 새로운 컴퓨팅의 미래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비전 프로와 배터리

Apple-shop

비전 프로는 디지털 크라운을 사용하여 AR(증강현실)과 VR(가상현실)을 전환할 수 있으며, 눈과 손 추적 기능으로 제품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전 프로는 다른 일반 헤드셋과는 다른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확실히 다른 차원의 기기임은 분명합니다.

현재 애플과 개발자들은 비전 프로를 위한 몰입형 앱과 게임 등을 개발 중에 있으며, 사용자는 최신 아이폰에서 공간 비디오를 촬영하여 비전 프로에서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비전 프로는 초기 개발 물량의 한계로 미국에서 1차 출시 후 다른 국가로 순차적으로 출시 될 예정입니다.

애플 비전 프로의 출시 가격은 3,500 달러(한화 약 450만원)로 일반인들이 접근하기에는 쉽지 않은 가격이지만, 언제나처럼 애플 제품은 일단 출시해야 확실히 알 수 있을거 같습니다.

한편 애플 비전 프로를 처음 시연해 본 사람들에 따르면 비전 프로의 가장 큰 단점으로는 ‘무게’를 지적했습니다.

비전 프로의 생각보다 무거운 무게로 인해 착용하고 사용하기에 다소 문제점이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어쨌든.. 애플은 애플 비전 프로의 새로운 컴퓨팅의 미래로 예상하고 있으므로 2024년 제품이 출시된 후 모든 것은 밝혀질 것으로 보입니다.

2. 애플워치X

2024년은 애플워치가 출시된 지 10년이 되는 해로 애플워치X가 출시 될 예정입니다.

예상되는 애플워치X의 디자인으로는 좀 더 슬림해진 바디와 마그네틱 밴드 부착 시스템이 탑재된 새로운 디자인입니다.

애플워치 밴드가 마그네틱 밴드로 업그레이드 되면 내부 공간의 활용성이 커지므로 더 큰 배터리나 다른 기타 요소들이 추가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한편 마그네틱 밴드가 지금까지 사용하던 애플워치 밴드와 다른 디자인으로 지금까지 사용해 온 밴드와 호환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애플워치X에는 혈압 모니터링 및 수면 무호흡증 감지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만약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혈압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면, 고혈압 같은 혈압 관련 질병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획기적인 기능임은 분명합니다.

또한 수면 무호흡증 기능은 수면 추적 및 호흡 패턴 모니터링을 통해 사용자가 수면 중에 무호흡 증세가 있는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애플워치 업그레이드를 고려하지 않았다면 2024년 출시될 애플워치X를 기다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3. OLED 아이패드 프로

2024년 애플은 아이패드 프로에 ‘OLED 디스플레이’를 도입할 예정입니다.

신형 아이패드 프로에 OLED 디스플레이가 도입된다면 애플 제품 최초로 가장 큰 OLED 디스플레이 제품이 될 것입니다.

M2 아이패드 프로 6세대

OLED 디스플레이는 현재 아이패드 프로의 미니 LED 디스플레이에 비해 더욱 진한 검정색과 향상된 대비 그리고 더욱 뛰어난 HDR 화면과 전력 효율을 보여줄 것입니다.

OLED 디스플레이는 미니LED 디스플레이보다 훨씬 얇기 때문에 신형 아이패드 프로는 훨씬 얇아지고 새로운 M3 칩으로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루머에 의하면 신형 아이패드 프로는 현재 모델보다 0.1인치 늘어난 11.1인치와 13인치 크기로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오랜기간 변함이 없던 아이패드 프로 디자인은 이번 OLED 디스플레이 탑재로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한층 기대됩니다.

4. 아이폰16

2024년 출시될 기본형 아이폰16 모델에는 아이폰15 프로 모델에만 제공하던 액션 버튼과 3나노미터 공정의 A 시리즈 칩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카메라 렌즈 배열 역시 대각선이 아닌 수직으로 재배치되어 아이폰15 프로 모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공간 비디오 촬영이 가능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은 아이폰16 전체 라인업 4개의 모델에 새로운 정전식 캡처 버튼을 추가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버튼은 전원 버튼 아래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캡처 버튼은 압력을 감지하고 햅틱을 지원하며 동영상 촬영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본형 아이폰16 모델은 아이폰15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이폰16 프로 모델은 좀 더 큰 디스플레이가 장착될 것이라고 합니다.

즉 아이폰16 프로는 6.1인치에서 6.3인치로,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6.7인치에서 6.9인치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아이폰16 프로 모델에는 4800만 회소 울트라 와이드 렌즈와 Wi-Fi 7 및 퀄컴의 최신 5G 통신칩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5. 에어팟 4세대

에어팟 4세대 역시 2024년 출시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에어팟 4세대의 디자인은 에어팟 3세대보다 꼬리 부분이 좀 더 짧아지고 착용감과 음질이 더욱 개선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에어팟 3세대 디자인

특히 에어팟 4세대에서 가장 주목받는 루머로는 ‘기본형’과 ‘고급형’의 2가지 모델로 출시된다는 점입니다.

기본형 에어팟 4세대 모델은 현재 에어팟 3세대 모델의 후속 모델이고, 고급형 에어팟 4세대 모델은 에어팟 프로 모델에만 있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에어팟 4세대는 에어팟 프로와 같이 케이스에 스피커가 내장되어 나의 찾기용 사운드를 지원하며 현재의 라이트닝 포트 대신 USB-C 충전 포트가 제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에어팟 3세대는 기능적인 측면에서 에어팟 2세대와 거의 유사하여 크게 인기를 얻지 못했지만 에어팟 4세대에는 에어팟 프로보다 저렴한 기능으로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다면 좀 더 인기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2024년에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 신제품 TOP 5를 살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 프로의 OLED 디스플레이에 가장 관심이 가지만 애플스러운 가격에 얼마에 출시가 될지 걱정이 앞서기도 합니다.

2024년 한해 역시 새로운 애플 제품으로 인해 오늘부터 저축을 시작해야 될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