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오해를 가지고 있는 부분들이 상당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충전 방법

예를 들면, 아이폰 배터리는 자주 충전하는 것이 나쁘다라든가 아니면 배터리를 0%까지 만든 후 충전하는 것이 좋다든지.. 이는 마치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한 맥북 배터리 관리에 대한 오해와 같습니다.

대표적인 아이폰 배터리 충전에 대한 궁금증은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 아이폰 배터리를 자주 충전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필요할 때만 충전하는게 좋을까요?
  • 아이폰 배터리를 반드시 100%까지 충전하는게 좋을까요?
  • 아이폰 배터리가 5% 미만일 때 충전하는게 좋을까요?

기본적으로 아이폰의 배터리는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므로, 오래 사용하면 할수록 배터리는 노화되며 교체가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아이폰의 배터리 충전방법을 제대로 지킨다면 아무 생각 없이 사용하는 것보다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가격은 아이폰13(프로) 기준 12만9천원이나 하므로, 아이폰 배터리를 좀 더 오래 사용하는 것이 배터리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충전 방법

1. 아이폰 밤새 충전하기

아이폰 배터리를 충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이폰을 밤새 충전하는 것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상태

Apple-shop

매일 밤마다 아이폰을 배터리를 충전하면 아이폰은 배터리 충전량이 100%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충전이 중지됩니다.

2. 아이폰 자주 충전하기

아이폰을 자주 충전하는 것은 아이폰 배터리 성능에 크게 영향이 없습니다.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폰 배터리가 방전되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이폰의 배터리를 반드시 100%까지 충전 할 필요는 없습니다. 80%나 90% 까지만 충전하더라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3. 아이폰 끄지 않기

아이폰을 충전하는 동안 아이폰을 끄지 않는게 좋으며, 만약 배터리가 없다면 충전하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을 끄면 아이폰에서 작동하는 배터리 AI 기능이 꺼지고 아이폰 배터리 충전 방식에 대한 어떤 정보도 저장되지 않으므로 아이폰을 끄고 충전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아이폰을 충전할 때는 끄지 않고 충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최적화된 아이폰 충전 키기

최적화된 아이폰 충전 기능은 아이폰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최적화된 아이폰 충전 기능은 아이폰 내부 프로세스에 의해 80% 이상 충전되는 경우를 방지하는 기능입니다.

아이폰은 AI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충전 패턴을 예측하고 아이폰 충전의 적당한 시기에 충전을 재개합니다.

기본적으로 최적화된 아이폰 충전 기능은 켜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특별히 건들지 않았다면 최적화된 아이폰 충전 기능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

최적화된 아이폰 기능은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성능 상태 및 충전 >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5. 아이폰 배터리 0% 방전은 금물

아이폰 배터리 관리 중 가장 최악은 배터리가 완전히 0%로 방전된 후 충전을 바로 하지 않는 것입니다.

0% 방전 후 바로 충전하지 않으면 배터리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만약 바로 충전을 못하더라도 최소 몇 시간 내로 빨리 충전하면 배터리 손상을 막을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배터리는 50% 정도 충전된 상태로 두는 것이 배터리 손상을 최대한 막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배터리 충전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지금까지 소개드린 아이폰 배터리 충전 방법을 활용하여 아이폰 배터리를 좀 더 오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