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또는 틱톡 같은 SNS 앱은 쉽게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 할 수 있습니다.

맥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앱을 설치하는 방법

그렇지만 맥 컴퓨터에서 SNS 전용 앱들이 없어서 사파리나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이용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애플은 맥OS 소노마를 출시하면서 웹 앱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웹 앱을 사용하면 일반 앱 처럼 맥의 Dock에 추가 할 수 있으며, 실제 실행도 전용 웹 앱으로 실행됩니다.

맥에 인스타그램 웹 앱을 설치하는 방법

맥에 인스타그램 웹 앱을 설치하는 것은 상당히 쉽습니다.

웹 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맥 컴퓨터에 맥OS 소노마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1. 맥에서 사파리를 열어 https://instagram.com 으로 이동합니다.

2. 사파리 창 상단 오른쪽의 공유 버튼을 그림과 같이 눌러서 “Dock에 추가”를 실행합니다. (상단 메뉴바의 “파일 > Dock에 추가…”를 실행해도 동일하게 설치됩니다.)

맥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앱을 설치하는 방법 1

Apple-shop

3. “Dock에 추가”를 실행하여 나오는 팝업창에서 그림과 같이 설정합니다.

맥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앱을 설치하는 방법 2

4. 추가 후 하단 Dock을 보면 그림과 같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이제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클릭하면 인스타그랩 웹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 인스타그램 웹 앱

6. 인스타그램 웹 앱은 사파리 창이 아닌 별도의 앱으로 사파리와 관계없이 사파리를 종료해도 계속 실행됩니다.

맥 인스타그램 웹 앱

맥에 페이스북, 틱톡 웹 앱을 설치하는 방법

페이스북, 틱톡 웹 앱 역시 인스타그램 웹 앱과 동일한 방법으로 각각 사파리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한 후, “Dock에 추가”를 실행하면 동일하게 설치됩니다.

페이스북은 다음 링크를 https://www.facebook.com 이용하여 웹 앱을 추가하면 됩니다

틱톡은 다음 링크를 https://www.tiktok.com 이용하여 웹 앱을 추가하면 됩니다.

마치며

애플 실리콘이 장착된 맥 컴퓨터는 별도의 아이폰 설치 파일을 구하면 맥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폰 앱을 애플 실리콘 맥에서 설치하면 화면 크기는 아이폰 크기로만 나오므로 화면이 큰 맥 컴퓨터에는 답답해 보입니다.

그러므로 소개드린 웹 앱을 활용하면 맥 컴퓨터 화면에 맞게 조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웹 앱은 안타까지만 맥OS 소노마 이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숩니다.

다른 버전의 맥OS는 그저 즐겨찾기로 Dock에 추가하여 사파리로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많은 맥 컴퓨터 사용자들은 인스타그램 전용 앱 출시를 원하고 있지만 지금까지의 행보로 볼 때, Meta는 맥 전용 앱을 개발한다는 소식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