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비전 프로가 지난 1월 19일부터 사전 주문을 시작으로 2월 2일 미국에 공식 출시됩니다.

애플 비전 프로 시연 후기

애플은 애플 비전 프로 출시에 앞서 미국 내 언론 및 전문가들을 초대하여 비전 프로를 시연했습니다.

지난 WWDC23에서 애플 비전 프로를 처음 공개한 후, 처음으로 시제품에 대하여 전문가들에게 공개한 것입니다.

WWDC23에서 공개한 애플 비전 프로는 개발 단계의 제품이고 이제는 출시 직전의 완성품인것입니다.

출시 직전의 애플 비전 프로를 사용해 본 전문가들의 시연 소감을 살펴봤습니다.

착용감

Engadget의 셰린 로우는 비전 프로의 표준 밴드를 20분간 사용해 본 결과, 너무 무거워서 사용하기 힘들었다고 했습니다.

그렇지만 애플은 무거운 무게를 분산 시킬 수 있는 듀얼 루프 밴드를 제공했습니다.

Endaget의 다나 울먼은 비전 프로를 느슨하게 착용하면 비전 프로의 글자가 선명하게 보이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셰린 로우와 다나 울먼 모두 표준 밴드보다, 듀얼 루프 밴드가 사용하기 좋다고 설명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 듀얼 루프 밴드

Apple-shop

Wall street Journal의 조안나 스턴 역시 듀얼 루프 팬드가 표준 싱글 밴드보다 훨씬 편하다고 설명했습니다.

  • 애플은 비전 프로 공개 후 총 3번의 시연회를 열었는데, 이때는 모두 표준 싱글 밴드로만 시연 할 수 있었으며, 비전 프로의 육중한 무게를 느끼기에 충분했습니다.
  • 그렇지만 이번 출시 직전의 시연회에서 처음으로 듀얼 루프 밴드를 테스트 할 수 있었습니다.

The Verge의 빅토리아 송은 비전 프로의 무게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비전 프로를 쓰면 머리 스타일이 망가지는 느낌이 들며, 긴 머리인 경우 뒷머리가 뭉치는 느낌이 든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 시청

몰입형 비디오를 시연한 셰린 로우는 뛰어난 수준의 텍스쳐를 느낄 수 있다고 했지만 다나 울먼은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하지만 실제와 좀 다른 느낌으로, 사용자와 상호 작용하는 기능은 없다고 했습니다.

비전 프로용 디즈니 플러스 영화를 시청할 때, 배경을 디즈니 스타일의 배경화면을 선택하여 볼 때 마치 비디오 게임을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다나 울먼은 이런 배경화면을 “디즈니 테마 자동차 극장”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 마블의 열렬한 팬으로 어벤저스 영화를 볼 때 정말 열광했습니다.
  • 영화를 보면서 주위를 둘러 보니 내 옆 테이블에 포장 용기와 부활절 달걀을 봤습니다.
  • 이미지가 사실적으로 보이지는 않았지만 픽셀은 없었습니다.
  • 영화에서 토니 스타크가 놓고 간 쪽지를 잡을 수 있을거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 스타워즈 영화에서는 루크 스카이워커의 비행 조종석에 앉았으며, 조정대를 잡으려고 손을 뻗었더니 내 손이 보였습니다.

빅토리아 송은 아이폰15로 촬영한 공간 영상을 비전 프로로 봤는데, 카메라 흔들임으로 인해 VR 모션의 어지러움을 느꼈다고 설명했습니다.

가상 플로팅 키보드

세린 로우는 비전 프로에서 제공하는 가상 키보드인 플로팅 키보드를 사용해 본 결과 상당이 잘 작동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렇지만 다나 울먼은 키보드 확장을 위해 작동하는 입력 옵션이 없어서 플로팅 키보드에 대해서 실망했다고 말했습니다.

시연회에서 애플은 명상 기능과 Encounter Dinosaurs 앱을 테스트 했으며 보다 자세한 비전 프로에 대한 사용 후기는 1월 말에 리뷰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시연회 결과 여전히 애플 비전 프로의 무게에 대한 이슈는 여전한 것으로 보이며, 키보드 기능은 어느 정도 제약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애플 비전 프로의 제품 구성은 애플 비전 프로 본체(라이트 씰, 라이트 씰 쿠션, 솔로 니트 밴드), 듀얼 루프 밴드, 커버, 배터리 팩, 라이트 씰 쿠션, 광택용 천, 30W USB-C 전원 어댑터 및 충전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 제품 구성

애플 신제품은 1세대는 항상 건너 뛰는 것이 나은지 아니면 아이폰과 같은 새로운 신제품이 될 지는 시간이 말해 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