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지난 3월 6일 iOS 17.4 업데이트를 출시한지 2일 만에 맥OS 소노마 14.4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맥OS 소노마 14.4 업데이트

애플은 오늘 맥OS 소노마 14.4 업데이트와 함께 벤투라 13.6.5 업데이트몬터레이 12.7.4 업데이트도 출시했습니다.

맥OS 소노마 14.4 업데이트 내용

맥OS 소노마 14.4 업데이트는 시스템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시스템 설정 화면 상단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사용 가능 항목에서도 바로 업데이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업데이트가 표시되지 않으면 command + R키를 눌러 업데이트 화면을 새로고침하면 업데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맥OS 소노마 14.4 업데이트 방법

Apple-shop

맥OS 소노마 14.4 업데이트 용량은 약 2GB이며,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맥을 재시동해야 됩니다.(업데이트 파일 크기는 맥 기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설치 시간은 맥 컴퓨터에 따라 다르지만 M1 맥북프로 13인치 기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맥의 백업 소프트웨어인 타임머신으로 백업 한 후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맥OS 소노마 14.4 업데이트 내용 및 용량

이번 맥OS 소노마 14.4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이모티콘과 팟캐스트 에피소드 텍스트를 읽고 단어나 구문을 검색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사파리 즐겨찾기 막대에 웹 사이트 아이콘만 표시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외에 각종 버그 및 보안 업데이트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맥 사용자는 가급적 빨리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맥OS 소노마 14.4 업데이트 전체 릴리즈 노트

macOS Sonoma 14.4 – 재시동이 필요함

macOS Sonoma 14.4에는 이모티콘이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Mac의 기타 기능, 버그 수정 및 보안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모티콘

  • 이모티콘 키보드에 버섯, 불사조, 라임, 깨진 체인, 떨리는 머리 등의 새로운 이모티콘 추가
  • 18개의 사람 및 신체 이모티콘이 반대 방향을 지원함

이 업데이트에는 다음과 같은 개선사항 및 버그 수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팟캐스트 에피소드 텍스트를 통해 에피소드의 전체 텍스트를 읽고, 에피소드에서 단어나 구문을 검색하고, 텍스트를 클릭하여 해당 지점부터 에피소드를 재생할 수 있으며, 텍스트 크기, 대비 증가 및 VoiceOver와 같은 손쉬운 사용 기능과 함께 사용할 수 있음
  • Safari 즐겨찾기 막대에 웹 사이트 아이콘만 표시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됨

애플은 오늘 애플워치 사용자를 위한 watchOS 10.4 업데이트도 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