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지난 3월 6일 iOS 17.4 업데이트를 출시한지 2일 만에 애플워치 사용자를 위한 watchOS 10.4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애플워치 watchOS 10.4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는 watchOS 10의 4번째 메인 업데이트로 몇 가지 새로운 기능과 버그 수정 업데이트입니다.

애플워치 watchOS 10.4 업데이트 내용

애플워치 watchOS 10.4 업데이트는 애플워치4 시리즈 이상, iOS 17 버전이 설치된 아이폰XS 이상 모델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파일 용량은 약 770MB로, 아이폰의 Watch 앱에서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무선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watchOS 10.4 업데이트 방법

Apple-shop

또는 애플워치 설정의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직접 업데이트 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워치 업데이트는 애플워치가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Wi-Fi에 연결된 아이폰이 범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애플워치 watchOS 10.4 업데이트 방법

이번 watchOS 10.4 업데이트는 iOS 17.4 업데이트에 추가된 새로운 이모티콘이 추가되었으며, 더블 탭 기능을 통해 알림을 펼쳐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애플워치9과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 모델에서 사용자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발생했던 “고스트 터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외에 각종 보안 업데이트로 포함되어 있으므로 애플워치 사용자들은 빨리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watchOS 10.4 업데이트 전체 릴리즈 노트

watchOS 10.4에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 개선 사항 및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제 ‘탭하여 전체 알림 보기’ 설정을 통해 더블 탭으로 알림을 펼칠 수 있음
  • Apple Pay를 사용할 때 ‘AssistiveTouch로 확인’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추가 보안을 위해 암호를 요구하며, 측면 버튼 이중 클릭은 지원되지 않음
  • 일부 사용자가 디스플레이에서 잘못된 터치를 경험하는 문제 해결
  • 일부 사용자의 연락처가 Apple Watch에 동기화되지 않는 문제 해결

watchOS 10 업데이트에 대한 모든 내용은 watchOS 10 새로운 기능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오늘 맥 컴퓨터 사용자를 위한 맥OS 소노마 14.4 업데이트도 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