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3 맥북에어가 1차 출시국들에서 출시됨에 따라 많은 전문가들은 각종 리뷰와 사용후기를 공유하기 시작했습니다.

M3 맥북에어

 

M3 칩을 탑재한 맥북에어는 이전 세대인 M2 맥북에어와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한 채 몇 가지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M3 맥북에어가 이전 세대에 비해 달라진 점으로는 M3 칩 탑재, Wi-Fi 6E 지원, 2대까지 늘어난 외장 모니터 연결, 미드나이트 색상의 지문 방지 기술 그리고 마이크 업그레이드 등이 있습니다.

M3 맥북에어 사용후기

성능

신형 맥북에어는 이제 M3 칩을 탑재하여 더 빠른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M3 맥북에어의 벤치마크 결과를 보면, M3 칩을 탑재한 맥북프로 14인치와 동일하게 이전 세대 대비 20% 빨라졌습니다.

Six Colors의 제이슨 스넬은 M3 맥북에어의 벤치마크를 공개했습니다.

M3 맥북에어 벤치마크 결과

Apple-shop

M3 칩이 탑재된 맥북에어는 AV1 디코딩 미디어 엔진과 함께 하드웨어 가속형 레이 트레이싱 기술이 탑재되어 게임에서 향상된 그래픽 렌더링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외장 디스플레이 지원

M2 맥북에어는 외장 디스플레이를 1대만 지원했지만, M3 맥북에어는 이제 2대의 외장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외장 디스플레이 2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맥북에어를 닫았을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3 맥북에어 사용후기

외장 디스플레이 2대가 연결된 상태에서 맥북에어를 열면, 외장 디스플레이 1대(60Hz 최대 6K 해상도)만 지원합니다.

맥북에어를 닫으면 60Hz 최대 5K 해상도의 2번째 외장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CNET의 조슈아 골드만은 M3 맥북에어의 USB-C 포트에 2대의 외장 디스플레이를 연결 할 수 있지만 맥북에어의 디스플레이는 사용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 M3 맥북에어를 사용하면 2대의 외장 디스플레이를 Thunderbolt USB-C 포트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외장 디스플레이 2대를 연결하면 맥북에어의 디스플레이는 사용할 수 없으며. 맥북에어를 닫아야 합니다.
  • 그러므로 2대의 외장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때 별도의 키보드와 트랙패드를 사용하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
  •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맥북에어의 터치 ID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 그러므로 맥북에어에서 2대의 외장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면 터치 ID를 지원하는 매직 키보드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드나이트 색상의 지문 방지

애플은 맥북프로의 스페이스 블랙 색상에 적용된 양극 산화 봉공 처리술로 지문 자국을 방지하는 기술을 맥북에어의 미드나이트 색상에 적용했습니다.

M3 맥북에어

TheStreet의 제이콥 크롤은 미드나이트 색상의 M3 맥북에어의 지문 방지 기술로 인해 이전 세대보다 확실히 좋아졌다고 말했습니다.

  • 양극 산화 처리술로 대부분의 지문을 방지하는 미드나이트 색상의 M3 맥북에어는 M2 맥북에어보다 더 좋다는 것은 말이 필요 없습니다.
  • 그러나 15인치 맥북에어의 미드나이트 색상의 상단 및 하단 케이스를 보면 모든 지문을 완벽하게 방지하지는 못합니다.
  • 하지만 키보드 주변과 트랙패드 주변의 지문은 효과적으로 방지해줍니다.

Wi-Fi 6E

애플 공식 자료에 의하면 Wi-Fi 6E를 지원하는 M3 맥북에어는 Wi-Fi 6를 지원하는 M2 맥북에어보다 “최대 2배” 빠른 무선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합니다.

Wi-Fi 6의 기능을 6GHz 대역으로 확장한 Wi-Fi 6E는 무선 호환 장치 및 라우터와의 무선 속도를 높이고 신호 간섭을 줄여줍니다.

이제 애플의 맥 컴퓨터 모두 Wi-Fi 6E를 지원합니다.

마이크

애플 공식 발표 자료에 의하면 M3 맥북에어의 마이크는 이전 세대에 비해 음성 통화나 화상 통화 중에 더욱 깨끗한 음성을 전달 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M3 맥북에어 마이크는 음성 분리 및 와이드 스펙트럼(주변 배경 소리를 향상시킴) 마이크 모드를 지원합니다.

M3 맥북에어 사용후기 정리

M3 맥북에어는 이전 세대에 비해 크게 달라진 점 없이, 몇 가지 성능 향상으로 리프레시 된 모델입니다.

전문가들 역시 M2 칩 대신 20% 빨라진 M3 칩 성능, 2대의 외장 디스플레이 연결 및 미드나이트 색상의 지문 방지 기술 이외에 크게 달라진 점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M3 맥북에어는 M2 맥북에어에 비해 월등히 달라진 점은 없으므로 기존 M 시리즈 맥북에어 사용자들은 굳이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없습니다.

M3 맥북에어는 M 시리즈 칩을 탑재한 맥북에어 사용자들 보다는 새롭게 맥북에어를 구입할 사용자들에게 좋은 모델입니다.

참고로 이전 세대까지 256GB SSD 모델의 SSD 속도 문제가 이슈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이를 인지했는지 M3 맥북에어 256GB 모델에 단일 SSD가 아닌 128GB SSD 듀얼로 변경하여 SSD 속도 이슈를 해결했습니다.

맥북에어(M3) 13인치 최저가 사러 가기
맥북에어(M3) 15인치 최저가 사러 가기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