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아이폰15 이벤트에서 애플워치8의 후속 모델로 애플워치9를 발표했습니다.

애플워치8 vs 애플워치9

2022년 9월에 출시한 애플워치8은 손목 온도 감지 센서와 자동차 충돌 감지 등이 특징이었습니다.

애플은 애플워치9를 출시함과 동시에 이전 세대인 애플워치8을 단종시켰습니다.

그렇지만 아직까지 온라인 쇼핑몰에서 애플워치8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애플워치를 새로 구입하려는 사람들은 좀 더 저렴한 애플워치8을 구입할 지 아니면 애플워치9을 구입할 지 고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또한 기존 애플워치8 사용자들은 애플워치9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두 모델의 차이점을 비교하고 어떤 모델이 자신에게 필요한 모델인지 또는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애플워치8 vs 애플워치9 차이 비교

애플워치8과 애플워치9은 대부분의 기능이 동일하지만 다음과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애플워치8 vs 애플워치9 차이 비교

결론적으로 애플워치9와 애플워치8가 가장 크게 차이나는 점은 S9 칩, 더블 탭 제스처, 아이폰15 모델 정밀 탐색 기능 정도입니다.

그러므로 애플워치8과 애플워치9 두 모델간의 차이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애플워치8 vs 애플워치9, 업그레이드 및 구매가이드

애플워치9는 애플워치8과 큰 차이가 나지 않으므로 기존의 애플워치8 사용자들은 애플워치9로 업그레이드 할 이유가 많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애플워치8이 아닌 구형 애플워치 사용자들은 최신 애플워치9로 구입하는 것은 좋습니다.

애플워치9는 기존 모델보다 빠른 S9 칩, 늘어난 저장용량과 배터리 그리고 더블 탭 제스처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최신 모델인 만큼 최신 watchOS에 대한 업그레이드 혜택을 오랫동안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두 모델이 거의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므로 애플워치9의 기능이 그렇게 필요하지 않다면 온라인 쇼핑몰에서 애플워치8을 구입하는 것도 가성비 있는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7과 애플워치8의 차이점을 알고 싶으시다면 다음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애플워치 8 최저가 사러가기
애플워치 9 최저가 사러가기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