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9월 13일 새벽 2시, 애플 이벤트를 통해서 아이폰15와 함께 애플워치9,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를 출시했습니다.

에플워치9

애플워치9와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의 디자인은 전 세대와 큰 디자인 변화없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의 베젤이 좀 더 얇아지길 기대했지만 아쉽게도 큰 디자인의 변화가 없었습니다.

애플워치9은 새롭고 더욱 빨라진 S9 칩, 더블 탭 제스처, 더 밝아진 디스플레이 그리고 온디바이스 시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 역시 새로운 S9칩을 탑재하고, 더블 탭 제스처, 온 디바이스 시리 및 아이폰 정밀 탐색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전작과 동일한 36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합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애플워치의 더블 탭 제스처는 사용자가 디스플레이를 터치하지 않고 시계를 착용한 손으로 검지와 엄지를 두 번 탭하는 것만으로 애플워치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9 더블 탭

Apple-shop

더블탭으로 워치페이스에서 스마트 스택 기능을 시작할 수도 있으며, 한번 더 더블 탭 동작을 통해서 스택의 위젯을 스크롤 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9 달라진 점

애플워치9은 새로운 애플 실리콘 칩인 S9 칩이 탑재되었습니다.

애플워치9의 S9 칩은 4코어 뉴럴 엔진을 탑재하여 애플워치8 대비 2배 빨라진 머신 러닝 작업 속도와 18시간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합니다.

애플워치9 달라진 점

또한 새로운 더블 탭 제스처를 사용하여 사용자는 앱의 주요 버튼을 더블 탭 동작을 통해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9의 디스플레이 역시 애플워치8보다 2배 밝아진 2000니트의 최대 밝기를 제공합니다.

애플워치9은 온디바이스 시리 기능을 제공하여 운동을 시작하거나 타이머를 설정하는 등의 인터넷 정보를 필요로 하지 않는 요청들은 빠르고 안정적으로 처리합니다.

또한 온디바이스 시리는 건강 앱에서 건강 및 피트니스 정보에 접근하여 수면시간이나 생리주기 및 투여약 관련 등 건강에 대한 질문도 답변 해 줄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9는 41mm와 45mm 크기의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그리고 애플워치 헤르메스 모델로 출시됩니다.

애플워치9 나이키

알루미늄 모델은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실버, 레드 그리고 새로운 핑크의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은 골드, 실버, 그래파이트의 3가지 색상 그리고 헤르메스 모델은 실버와 스페이스 블랙 2가지 색상을 제공합니다.

애플워치9은 알루미늄 모델은 59만9천원부터,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은 99만9천원부터, 헤르메스 모델은 169만9천원부터 시작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 달라진 점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는 새로운 S9 칩, 더블 탭 제스처, 3000니트 최대 밝기, 확장된 고도 범위, 온디바이스 시리 및 아이폰 정밀 탐색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 달라진 점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는 수중 모험가들을 위한 기능, 새로운 사이클링 기능 및 오지 탐험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 역시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에는 새로운 모듈 울트라 신규 워치페이스를 제공하여 보다 많은 정보를 애플워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

기본적인 기능은 애플워치9과 동일하지만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는 최대 9000미터의 높은 산, 익스트림 스포츠 및 수심 최대 40미터의 스쿠버다이빙 및 프리다이빙과 같은 각종 수중 스포츠에 적합하게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의 야간 모드는 주변광 센서를 사용해 어둠 속에서도 자동으로 활성화 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는 49mm 사이즈 단일 모델로 출시되며 새로운 색상의 트레일 루프와 알파인 루프도 새롭게 출시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의 국내 출시 가격은 114만9천원으로 이전 세대와 동일한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애플워치9,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 국내 출시일

애플워치9 및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의 1차 출시국들은 오늘부터 주문이 가능하며 9월 22일 정식 출시됩니다.

애플워치9 및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의 국내 출시일은 10월 13일 정식 출시됩니다.

watchOS 10 정식 버전은 9월 18일 월요일(태평양 표준시 기준), 한국시간은 9월 19일 화요일에 출시됩니다.

애플워치 9 최저가 사러가기
애플워치 울트라 2 최저가 사러가기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