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플은 9월 아이폰15 이벤트에서 애플워치9과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를 출시했습니다.

애플워치9 vs 울트라 2

애플워치 울트라는 내구성 강한 티타늄 디자인으로 극한 환경과 익스트림 스포츠에 최적화되어 있는 애플워치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2022년 9월에 처음으로 출시됐습니다.

애플워치9과 애플워치 울트라 2는 S9 칩, 2세대 초광대역 칩, 상시표시형 Retina 디스플레이, IP6X 방진 등급 등 일반적인 기능들은 동일하지만 두 모델은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만약 45mm 애플워치9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을 구입 할 계획에 있다면 애플워치 울트라 2와 비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45mm 애플워치9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이 106만9천원, 애플워치 울트라 2는 114만9천원으로 두 모델의 가격차이는 불과 8만원 밖에 차이가 나질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애플워치9의 가장 저렴한 모델인 41mm 알루미늄 GPS 모델은 59만9천원으로, 애플워치 울트라 2와는 55만원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울트라 모델이 가격적으로 부담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애플워치 울트라 2에서 제공하는 추가 기능들이 자신에게 필요하다면 이 역시 검토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애플워치9 vs 울트라 2 차이 비교

애플워치9 vs 울트라 2 차이 비교

애플워치 울트라 2는 극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풍부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모델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애플워치 라인업 중 가장 크고, 다양한 기능과 최대 72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합니다.

애플워치9 vs 울트라 2, 나에게 맞는 애플워치는?

더 밝은 디스플레이, 더 큰 스피커, 더욱 정확한 GPS, 강력한 방수 기능과 뛰어난 내구성이 필요하다면 애플워치 울트라 2가 좋은 선택입니다.

얼리 어댑터라면 굳이 익스트림 용도가 아니더라도 훨씬 많은 기능으로 무장한 애플워치 울트라 2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49mm 크기의 애플워치 울트라 2는 모든 사람이 선호할 만한 사이즈는 아닙니다.

만약 자신이 41mm 크기의 애플워치를 주로 사용해 왔다면 반드시 애플 스토어에 방문하여 애플워치 울트라를 직접 착용해 보고 자신에게 적합한 크기인지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애플워치 울트라의 견고하고 투박한 디자인이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애플워치 디자인과 다양한 프리미엄 밴드로 패션 스타일을 중시하는 사람이라면 애플워치9이 좋은 선택입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2는 애플워치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제공하지만, 좀 더 낮은 가격의 알루미늄 애플워치9을 구입하더라도 대다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을 우선 고민한 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워치 9 최저가 사러가기
애플워치 울트라 2 최저가 사러가기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