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애플은 기존의 애플워치와 완전히 다른 익스트림 스포츠용으로 디자인된 애플워치 울트라를 처음으로 출시했습니다.

이제 1년이 지난 2023년 9월, 애플은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를 출시했습니다. 1년 만에 출시된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는 기존 세대와 얼마나 차이가 날까요?

애플워치 울트라 1 vs 울트라 2

애플워치 울트라가 1세대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새로운 디자인과 내구성이 뛰어난 티타늄 케이스, 더 크고 밝은 디스플레이와 추가 스피커 및 마이크 그리고 길어진 배터리 사용 시간 등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애플은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를 출시하고 애플워치 울트라 1세대를 단종시켰지만 아직까지 온라인 쇼핑몰에서 더욱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애플워치 울트라 1세대를 구매하거나 또는 1세대 모델에서 2세대 모델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있는지 확인 할 필요가 있습니다.

두 모델의 차이점을 비교하고 어떤 모델이 자신에게 좋은 모델인지 살펴봤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1 vs 울트라 2 차이 비교

애플워치 울트라 1 vs 울트라 2 차이 비교

결론적으로 애플워치 울트라 1세대와 2세대의 가장 큰 차이점은 화면 밝기, S9 칩, 더블 탭 기능, 64GB 저장용량입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1 vs 울트라 2, 업그레이드 및 구매가이드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는 애플워치 1세대와 그렇게 큰 차이가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애플워치 울트라 1세대 사용자가 굳이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애플워치 울트라 1세대 모델이 아닌 구형 애플워치 사용자가 더 밝은 화면과 빠른 속도 그리고 더블 탭 기능과 더 큰 저장용량을 원한다면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 모델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는 애플워치 울트라 1세대와 동일한 디자인과 거의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므로 만약 온라인 쇼핑몰에서 저렴한 가격의 1세대 모델을 발견한다면 1세대를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의 가격은 114만9천원이므로, 약 20만원 정도 저렴하다면 1세대를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1 최저가 사러가기
애플워치 울트라 2 최저가 사러가기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