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3 맥북에어 13인치와 15인치가 출시됨에 따라 이제 다음 출시 모델이 무엇인지 기대되는데요…

M3 맥북에어 다음 출시 모델은?

맥북에어와 맥북프로 모두 M3 칩으로 업그레이드 된 현재 시점 다음에 출시될 M3 칩 모델 맥은 어떤 모델인지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맥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한 번 구입하면 오래 쓰기 때문에 괜히 차기 모델이 나오는지도 모르고 구입했다가 낭패를 볼 수 있으니깐요…

최신 루머를 기반으로 M3 맥북에어 다음에 출시되는 맥은 무엇인지 살펴봤습니다.

맥 미니

현재 판매중인 맥 미니는 2023년 1월에 출시되어 1년이나 지난 모델로 M2 및 M2 Pro 칩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M3 맥 미니

Apple-shop

작년 7월 블룸버그의 마크거먼에 의하면 차세대 맥 미니가 2024년 말까지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고 했는데요,

슬프게도 마크거먼이 말한 이후 아직까지 차기 맥 미니 모델 출시에 대한 루머나 소식은 없는 상황입니다.

M1 맥 미니 출시 이후 M2 맥 미니가 출시되는 데 2년이 넘게 걸린 것을 볼 때, 애플은 M3 맥 미니를 건너띌 수도 있습니다.

즉, 맥 미니 출시 주기로 볼 때, 애플은 M3 칩을 건너띄고, 2025년 봄 M4 맥 미니를 출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맥 스튜디오

현재 판매중인 맥 스튜디오는 M2 Max 및 M2 Ultra 칩을 탑재하고 2023년 6월에 출시됐습니다.

M3 맥 스튜디오

그러므로 차기 맥 스튜디오는 예상대로라면 M3 Max 및 M3 Ultra 칩을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1월 대만의 TrendForce 보고서에 의하면 M3 Ultra 칩을 탑재한 차세대 맥 스튜디오는 2024년 중반에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TrandForce에 의하면 M3 Ultra 칩은 올해 출시될 아이폰16의 A18칩과 같은 N3E(3nm 개선 공정)노드 공정으로 제작될 예정으로 예상하고 있는 것 보다 훨씬 더 강력할 것이라고 합니다.

TrandForce 보고서 이후 블룸버그의 마크거먼은 애플은 맥 스튜디오에 탑재될 새로운 칩(M3 Ultra)을 개발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렇지만 마크거먼은 TrandForce와는 다르게 차세대 맥 스튜디오는 2024년 말에 출시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맥 프로

맥 프로는 2023년 6월 WWDC 행사에서 맥 스튜디오와 함께 M2 Ultra 칩을 탑재한 맥 프로를 출시했습니다.

M3 맥 프로

맥 프로의 M2 Ultra 칩은 맥 스튜디오에 탑재된 M2 Ultra 칩과 동일한 칩입니다.

그러므로 맥 프로 출시 시점은 맥 스튜디오와 동일한 시점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세대 맥 프로에 탑재될 M3 Ultra 칩은 32개의 CPU 코어와 80개의 GPU 코어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마크거먼 역시 2024년 하반기에 차세대 맥 프로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맥 프로의 M2 Ultra 칩은 최대 24코어 CPU와 76코어 GPU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루머를 다시 정리해보면, 차세대 맥 미니는 2025년 봄에, 차세대 맥 스튜디오와 맥 프로는 2024년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지만 신제품을 빨리 보고 싶은 여러분의 바램과 마찬가지로 2024년 WWDC 행사에서 발표했으면 좋겠는데요…

안타깝지만 마크거먼에 의하면 애플이 1년 만에 맥 스튜디오와 맥 프로를 업데이트 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애플은 제품이 나와봐야 아는 것 처럼, 2024년 WWDC 행사에서 신제품을 출시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맥북에어(M3) 13인치 최저가 사러 가기
맥북에어(M3) 15인치 최저가 사러 가기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