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설날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늘(1/24) 맥북, 아이맥, 맥 스튜디오, 맥미니를 위한 macOS 벤투라 13.2 정식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이전 업데이트 버전은 12월 14일 출시한 macOS 벤투라 13.1 업데이트였습니다.
macOS 벤투라 13.2 정식 업데이트는 시스템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파일 용량은 약 1.55GB 이며, 맥 컴퓨터 기종에 따라 파일 용량은 다를 수 있습니다.
macOS 벤투라 13.2 업데이트 설치 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되며, 초기에는 많은 사용자들이 몰릴 수 있으므로 여유를 가지고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맥을 재시동해야 하므로 가급적이면 작업중이던 내용을 모두 저장한 후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벤투라 13.2 업데이트는 iOS 16.3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아이클라우드 고급 데이터 보호 기능을 아이클라우드 백업, 메모 및 사진 등 23개 카테고리로 확대하여 사용자의 정보 보안을 강화했습니다.
고급 데이터 보호 기능은 아래 순서대로 시스템 설정 > Apple ID > iCloud > 고급 데이터 보호에서 킬 수 있습니다.
이 외에 Apple ID 보안 키를 사용하여 물리적인 보안 키로 이중 인증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프리폼 앱에서 그리기 선이 공유가 되지 않는 문제도 해결했습니다.
보안 키 설정은 시스템 설정 > Apple ID > 암호 및 보안 > 보안 키 항목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벤투라 13.2 업데이트에는 macOS 기능 개선 뿐만 아니라 각종 버그 및 보안 수정 사항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macOS 벤투라 13.2 업데이트의 전체 릴리즈 노트입니다.
macOS 13.2 업데이트 재시동이 필요함 이 업데이트에는 iCloud용 고급 데이터 보호와 Apple ID의 보안 키가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Mac의 기타 기능 향상 및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부 기능은 지역 또는 Apple 기기에 따라 사용 가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애플은 또한 구형 맥 컴퓨터를 위해 macOS 몬터레이 12.6.3과 macOS 빅서 11.7.3 업데이트도 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