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울트라가 10월 7일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애플워치 울트라는 인기가 상당히 좋아 지금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주문해도 한 달 뒤에나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기능

애플워치 울트라는 운동 선수, 등반가 및 다이빙을 위한 익스트림 스포츠용 시계로 대다수 기능은 애플워치8과 동일하지만 애플워치 울트라에는 특별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에 있는 특별한 기능 10가지와 단점 1가지를 살펴봤습니다.

1. 극한의 작동 온도

애플워치 울트라 작동 온도

아이폰은 너무 뜨거워지거나 추워지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지만, 애플워치 울트라는 혹독한 기후에서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는 극한의 온도인 -20℃ ~ 55℃ 에서 작동하며 야외 탐사에서 극한의 환경에서 사용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 웨이파인더(길잡이) 워치페이스

애플워치 울트라 웨이파인더 워치페이스

애플워치 울트라에는 더 큰 화면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울트라 전용 웨이파인더(WayFinder, 길잡이) 워치페이스가 있습니다.

웨이파인더 워치페이스는 다이얼이 내장된 나침반이 있으며, 최대 8개의 컴플리케이션을 화면에 표시 할 수 있습니다.

웨이퍼인더 워치페이스는 산이나 바다 또는 트레일 탐험을 위해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습니다.

3. 액션 버튼 사용자 정의 가능

애플워치 울트라 액션 버튼

애플워치는 지금까지 물리적 버튼이 2개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애플워치 울트라에는 디스플레이 왼쪽에 3번째 물리적인 버튼인 액션 버튼이 있습니다.

액션 버튼은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원하는 기능을 액션 버튼에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액션 버튼에 나침반 중간 지점을 설정하거나 경로 되짚기를 시작하거나 운동 제어 및 다이빙 시작 등 다양하게 사용자 설정 할 수 있습니다.

4. 더 밝은 화면

애플워치 울트라 2000니트 밝기

애플워치 울트라의 디스플레이는 평평한 사파이어 전면 크리스탈 디스플레이로 역사상 가장 큰 디스플레이와 애플워치보다 2배 더 밝은 최대 2,000니트의 Retina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습니다.

5. 야간 모드

애플워치 울트라 나이트 모드

애플워치 울트라의 웨이포인트 워치페이스는 어두운 환경에서 디지털 크라운을 돌리면 워치페이스가 빨간색으로 바뀌고 어둠속에서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야간 모드가 활성화 됩니다.

6. 비상 사이렌

애플워치 울트라 비상 사이렌

길을 잃거나 사고나 부상 같은 긴급 상황으로 도움을 요청하고 싶을 때, 애플워치 울트라의 액션 버튼을 길게 누르면 86 데시벨의 비상 사이렌을 울릴 수 있습니다.

비상 사이렌이 몇 시간 동안 반복할 수 있으며, 최대 180미터 떨어진 곳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7. 동급 최강의 GPS

애플워치 울트라 GPS

애플워치 울트라는 L1 GPS와 L5 GPS의 이중 주파수를 지원해 더욱 정확하고 정밀한 위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애플은 애플워치 울트라의 이중 주파수는 역사상 가장 정확한 GPS 기능을 제공하며, 고층 빌딩이나 커다란 나무 또는 울창한 숲에서도 트레일 러너나 운동 선수들에게 정확한 위치를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8. 재설계된 나침반 앱

애플워치 울트라 나침반 앱

watchOS 9의 나침반 앱은 애플워치 울트라용으로 재설계되었으며 3가지 화면을 제공합니다.

나침반 앱은 아날로그 나침반 화면과 디지털 화면을 동시에 표시하는 하이브리드 화면을 제공하며, 디지털 크라운을 돌리면 경사, 고도, 경도 및 위도 등의 정보를 아날로그 화면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왼쪽 상단 아이콘을 탭하면 경사, 고도, 경도, 위도 등의 정보가 디지털 정보로 표시되며, 오른쪽 하단 아이콘은 경로 되짚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9. 중간 지점 표시 및 역추적 기능

애플워치 울트라 중간 지점 표시 및 역추적 기능

나침반 앱에서 액션 버튼을 누르거나 나침반 중간 지점 아이콘을 탭하여 중간 지점을 탭하면 현재 위치와 같이 표시됩니다.

중간 지점 아이콘을 탭하여 편집 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중간 지점 방향과 대략의 거리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나침반 앱의 새로운 되짚기 기능은 이동 경로와 같이 사용자가 있었던 곳의 경로를 보여줍니다.

되짚기 기능은 방향을 잃거나 원래 위치로 돌아가고 싶을 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10. 수온 감지 센서 및 수심 게이지

애플워치 울트라 수온 감지 센서 및 수심 게이지

애플워치 울트라는 수시 게이지를 포함하고 있으며 다이빙 장치의 국제적 표준인 EN 13319 인증을 받았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는 수심 40미터까지 수심을 측정할 수 있으며, 수온 및 수중 지속 시간 그리고 최대로 도달한 수심을 표시할 수 있는 새로운 Depth 앱이 있습니다.

수중에서 애플워치 울트라는 자동으로 Depth 앱이 실행되어 중요한 정보를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는 액션 버튼에 Depth 앱을 설정하여 필요할 때 빠르게 실행 할 수도 있습니다.

11. 애플워치 울트라 단점

애플워치 울트라의 단점은 바로 애플워치8보다 두꺼운 베젤입니다.

이미지에서 확인 할 수 있듯이 애플워치 울타라의 베젤은 애플워치 8보다 확실히 두껍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베젤 비교

이래서 애플 기기는 항상 1세대는 패스하고 2세대를 사야되는 걸까요?

이 정도 베젤이라면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에서는 좀 더 얇은 베젤과 더 넓은 화면을 제공할 것을 충분히 예상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무 생각없이 보면 크게 차이를 느낄 수 없으나 애플워치8의 베젤을 보고 애플워치 울트라의 베젤을 보면 조금은 아쉬운 디자인입니다.

이상으로 애플워치 울트라의 특별한 기능 10가지와 단점 1가지를 살펴봤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의 가격은 114만9천원으로 티타늄 본체와 함께 알파인 루프, 트레일 루프, 오션 밴드의 3가지 밴드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플랜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최저가 사러가기


watchOS 9 새로운 기능 7가지
외국 전문가들의 애플워치 울트라 사용후기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Apple-sh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