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새로 구입하거나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으로 갈아타는 경우 아이폰의 숨겨진 팁들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폰 팁

애플 시스템은 사용자 친화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편리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오늘 소개 해 드릴 아이폰 팁들을 잘 활용하시면 아이폰을 효율적이고 생산적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전문가처럼 사용하는 아이폰 팁 11가지를 소개합니다. (iOS 16 기준)

1. 숨겨진 볼륨키 기능

일반적으로 아이폰의 볼륨을 조정 할 때, 볼륨 버튼을 2~3번 눌러서 볼륨을 조절합니다.

그러나 볼륨을 빠르게 조정하거나 아니면 좀 더 세밀하게 조정할 필요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 볼륨 조절 팁

Apple-shop

이런 경우 볼륨키를 누르면 나오는 볼륨조절바를 탭하면 볼륨조절바가 크게 나와서 세밀하고 빠르게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새로 산 친구한테 알려주면 “와~”하고 놀래지 않을까요? 이미 알고 있나…

2. 숫자 키보드와 문자 키보드의 빠른 전환

아이폰에서 키보드로 숫자나 기호를 입력할 때 키보드 하단의 123 키를 누른 후 숫자키를 칩니다.

그 다음 다시 타이핑을 치기 위하여 하단의 한글 키를 누른 후 문자를 칩니다.

이 방법은 숫자키를 입력하기 위해 무려 3번의 터치가 발생합니다.(1.숫자키 전환, 2.숫자키, 3.한글키 전환)

그러나 다음의 방법을 사용하면 단 1번의 터치로 모든 걸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숫자 키보드와 문자 키보드의 빠른 전환 팁

숫자키를 누른 상태에서 원하는 숫자로 손가락을 드래그한 후 놓습니다. 그러면 원하는 숫자키가 입력 된 후 자동으로 한글키로 전환됩니다.

이제부터 숫자 입력이 필요 할 때 마다 정말 빠르게 키보드를 칠 수 있습니다.

3. 숨겨진 트랙패드 사용

아이폰의 키보드는 트랙패드처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단지 키보드에서 스페이스 바를 길게 누르면 키보드 글자들은 사라지고 마치 트랙패드 같은 빈 화면으로 바뀝니다.

아이폰 숨겨진 트랙패드 사용팁

빈 화면에서 손가락을 이동하면 아이폰의 커서는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방법은 다들 잘 알고 있다고요??

그러나 이 방법은 몰랐을 것입니다.

키보드를 트랙패드처럼 움직이는 동안 다른 손가락으로 화면을 탭하여 텍스트를 선택 할 수도 있답니다.

4. 계산기 팁

아이폰의 계산기 앱을 사용하다 보면 숫자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전체를 다 지운 후 다시 입력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폰 계산기 팁

계산기에서 숫자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 계산기의 숫자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스와이핑 하면 마지막 숫자가 지워집니다.

여러번 스와핑하면 계속적으로 마지막 숫자를 지울 수 있습니다.

5. 뒷면 탭 기능

아이폰의 뒷면 탭 기능은 아이폰 뒷면을 이중 탭하거나 삼중 탭하여 명령을 지정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뒷면 탭 기능은 아이폰 설정 > 손쉬운 사용 > 터치 > 뒷면 탭 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뒷면 탭 설정방법

뒷면 탭 기능을 활용하여 카메라를 실행하거나 제어 센터를 불러 올 수 있으며, 화면을 잠그거나 끌 수도 있습니다.

6. 앱 평가 및 리뷰 알림 끄기

아이폰에서 앱을 사용하다 보면 앱 평가나 앱 리뷰를 요청하는 알림창이 뜹니다.

앱 사용 중에 이런 알림은 상당히 번거롭고 귀찮으며, 중요한 작업이라면 짜증나기도 합니다.

아이폰 앱 평가 및 리뷰 알림 끄기

다행히도 애플은 이 알림창을 끌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놨습니다.

설정 > App Store > 앱 내 평가 및 리뷰 항목을 끄면 됩니다.

7. 설정의 뒤로 가기 버튼 팁

아이폰의 설정 앱에서 여러 번 메뉴를 탭하여 하단 메뉴로 들어 간 경우, 빠르게 맨 처음 상단 메뉴로 가기 위해서 뒤로 가기 버튼을 여러번 눌러 맨 처음 메뉴로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의 뒤로 가기 버튼 팁

그러나 뒤로 가기 버튼을 길게 누르면 맨 처음 화면으로 갈 수 있는 메뉴 선택창이 떠서 빠르게 앞으로 갈 수 있습니다.

8. 동영상 빨리 찍기 팁

아이폰11 이후 모델부터는 사진 모드에서 동영상 모드로 전환하지 않고 빠르게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카메라 앱의 사진 모드에서 그저 셔터 버튼을 길게 누르기만 하면 동영상을 바로 찍을 수 있으며, 셔터 버튼에서 손을 떼면 촬영이 중지됩니다.

아이폰 동영상 빨리 찍는 팁

버튼을 길게 누르지 않고 동영상을 계속 찍고 싶으면 셔터 버튼을 오른쪽으로 드래그해서 흰색 아이콘에 밀어 넣으면 계속해서 촬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 촬영 중에 흰색 아이콘을 탭하면 스틸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을 중지하고 싶으면 중앙의 빨간색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9. 빠른 타이머 설정 팁

아이폰에서 타이머를 설정하려면 보통 시계 앱에서 타이머를 설정하든가 아니면 제어센터의 타이머 아이콘을 탭하여 빠르게 타이머 메뉴로 이동하여 설정합니다.

그러나 타이머를 빠르게 시작하고 싶으면 굳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폰 타이머 설정 팁

단지 제어센터의 타이머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타이머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 원하는 타이머 시간을 설정하고 하단의 시작 메뉴를 누르면 빠르게 타이머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손가락을 쓰기 귀찮으면 “시리야 타이머 5분 설정해” 라고 명령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0. 홈 화면에 통화 단축 버튼 만들기

자주 전화를 거는 사람들은 홈 화면에 통화 단축 버튼을 만들면 편리합니다.

단축어 앱을 실행하여 오른쪽 상단의 + 버튼을 누릅니다. 이 화면에서 동작 추가 항목을 탭하여 통화 항목에 나와 있는 사람 중 자주 전화 거는 사람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홈 화면에 통화 단축 버튼 만들기 팁 1

그러면 화면과 같이 ~님과 통화 화면에서 하단의 공유 버튼을 눌러 홈 화면에 추가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폰 홈 화면에 통화 단축 버튼 만들기 팁 2

홈화면에 추가할 때 맘에 드는 아이콘이나 홈 화면 이름을 설정하면 나만의 통화 단축 버튼을 만들 수 있습니다.

11. 사진 편집 내용 복사 및 붙여넣기

인스타에 사진을 올리기 위해서 인물 사진을 찍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좀 더 아름답게 하기 위해서 아이폰의 사진 앱에서 사진을 적당히 편집해서 올립니다.

그런데 만약 10장의 사진을 올리게 되면 10장을 모두 편집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방금 사진에 편집한 작업 내용을 다른 사진에게 빠르게 적용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iOS 16의 새로운 기능인 사진 ‘편집 내용 복사 및 붙여넣기’ 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먼저 사진 앱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여 원하는 데로 편집합니다. 편집이 완료되면 완료 버튼을 누르고 화면 상단의 세줄 아이콘을 탭합니다.

이 메뉴 아이콘에 방금 작업한 ‘편집 내용 복사’를 탭합니다.

아이폰 사진 편집 내용 복사 및 붙여넣기

이제 다른 사진을 선택하여 화면 상단의 세줄 아이콘을 선택하여 사진 ‘편집 내용 붙여넣기’를 탭하면 이전 사진과 동일하게 사진 효과나 편집 내용이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 내용 복사 및 붙여넣기 기능은 여러장의 사진에 동일한 사진 효과나 편집 내용을 빠르게 적용 할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합니다.

이상으로 아이폰을 전문가처럼 사용하는 11가지 팁을 살펴봤습니다.

모든 팁은 아이폰에서 사용 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팁은 아이패드에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좀 더 아이폰을 전문가처럼 사용하는 팁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iOS 16 새로운 기능 20가지
맨날 까 먹는 아이폰 카메라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