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오늘(5.19)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를 위한 iOS 16.5, iPadOS 16.5, watchOS 9.5 정식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iOS 16.5 iPadOS 16.5 watchOS 9.5 정식 업데이트

이전 업데이트는 5월 2일 출시한 iOS 16.4.1(a) 신속 보안 대응 업데이트였습니다.

아이폰 iOS 16.5 업데이트

아이폰 iOS 16.5 업데이트 용량은 약 760MB 이며 업데이트 파일 용량은 아이폰 기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iOS 16.5 업데이트는 아이폰의 설정 앱에서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무선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iOS 16.5 업데이트

Apple-shop

이번 iOS 16.5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프라이드 셀레브레이션 배경화면과 아이폰에서 스팟라이트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아이폰 셀레브레이션 배경화면은 잠금화면에서 화면을 1초간 누르고 있으면 바꿀 수 있으며, 배경화면 설정 화면 중간의 프라이드 항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프라이드 셀레브레이션 배경화면

또한 스크린 타임 설정이 초기화되거나 애플기기간에 동기화되지 않은 문제도 해결하였습니다.

이외에 애플 릴리즈 노트에는 표시하지 않았지만 몇 가지 보안 취약점도 수정했습니다.

그러므로 아이폰 사용자는 가급적이면 빨리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iOS 16.5 업데이트의 전체 릴리즈 노트입니다.

iOS 16.5 업데이트

이 업데이트에는 다음과 같은 기능 향상 및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LGBTQ+ 공동체와 문화를 기리기 위해 잠금 화면에 사용할 프라이드 셀레브레이션 배경화면이 새롭게 추가됨
  • Spotlight가 응답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해결
  • CarPlay에서 팟캐스트가 콘텐츠를 로드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해결
  • 스크린 타임 설정이 재설정되거나 모든 기기에서 동기화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해결

아이패드 iPadOS 16.5  업데이트

아이패드 iPadOS 16.5 업데이트 파일 용량은 약 620MB이며 업데이트 파일 용량은 아이패드 기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iPadOS 16.5 업데이트 설치는 아이패드의 설정 앱에서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무선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iPadOS 16.5 업데이트

이번 iPadOS 16.5 업데이트에는 스팟라이트 응답 문제와 스크린 타임이 애플기기간 동기화되지 않던 오류가 해결되었습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애플은 올해 역시 아이폰에 추가한 프라이드 배경화면을 아이패드에서는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다음은 iPadOS 16.5 업데이트의 전체 릴리즈 노트입니다.

iPadOS 16.5 업데이트

이 업데이트에는 다음과 같은 기능 향상 및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Spotlight가 응답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해결
  • 스크린 타임 설정이 재설정되거나 모든 기기에서 동기화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해결

애플워치 watchOS 9.5 업데이트

애플워치 watchOS 9.5 업데이트 파일 용량은 343MB 이며, 아이폰의 Watch 앱에서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무선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업데이트는 애플워치가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어여 하며, 배터리가 50% 이상이고 아이폰이 주변에 있어야 합니다.

watchOS 9.5 업데이트

이번 watchOS 9.5 업데이트에는 2023년에 새로 출시되는 프라이드 밴드와 어울리는 ‘프라이드 셀레브레이션 워치페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에플워치 프라이드 셀레브레이션 배경화면

새로운 프라이드 셀레브레이션 워치페이스는 아이폰이나 애플워치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설치 후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프라이드 셀레브레이션 배경화면 설정방법

새로운 프라이드 셀레브레이션 스포츠 밴드는 5월23일 화요일부터 애플사이트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애플 스토어에서는 5월 24일 수요일부터 구입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드 셀레브레이션 스포츠 밴드

새로운 프라이드 스포츠 밴드는 41mm 및 45mm 사이즈로 애플워치3 이후 모델과 호환되며, 가격은 65,000원입니다.

애플은 또한 매직마우스 같은 블루투스 장치 연결 지연 문제를 해결한 맥OS 벤투라 13.4 정식 업데이트도 출시했습니다.